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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LLING LIKE A BALL
ROLLING LIKE A BALL
  • 최한희 editor
  • 승인 2015.11.13 10: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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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iginal mat analysis

2월에 이어 조셉 필라테스의 저서에 나온 동작 중 필라테스의 매트 운동에 기본이 되는 동작 한 가지를 소개한다. 3월의 주인공은 앞뒤로 구르는 ‘롤링라이커볼’ 동작이다. 엑스파인 필라테스 한나더 강사의 정확한 시범을 따라 하며 전 신에 에너지를 불어넣자.

01 original rolling like a ball on mat

Set up 무릎을 세우고 앉아 중심을 좌골 뒤쪽에 둔다. 발을 바닥에서 들고 중심을 잡는다.
 

Action 숨을 마시면서 엉덩이를 들어 올려 견갑골이 닿을 때까지 뒤로 구른다. 숨을 내쉬면서 일어나 중심을 잡는다. 8~10회 반복한다. + Teach tip 목으로 체중이 실리지 않도록 주의하자.뒤로 구를 때 척추의 커브가 펴지게 되면 일어날 수가 없으므로 엉덩이를 바닥에서 들어 올리도록 한다.
 

02 rolling like a ball with circle

Set up 무릎을 세우고 앉아 발에 써클을 걸고 중심을 좌골 뒤쪽에 둔다. 손으로 써클을 잡고 발을 바닥에서 들고 중심을 잡는다.
 

Action 숨을 마시면서 엉덩이를 들어 올려 견갑골이 닿을 때까지 뒤로 구른다. 숨을 내쉬면서 일어나 중심을 잡는다. 8~10회 반복한다. + Teach tip 발로 써클을 밀어내는 힘을 이용해 허리를 둥글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자.

 

03 reformer knees in straps

Set up 캐리지에 풀리를 바라보고 무릎에 스트랩을 걸고 앉아 중심을 좌골 뒤쪽에 놓는다. 발을 바닥에서 들고 중심을 잡는다.
Action 숨을 마시면서 롤 백으로 스트랩을 약간 당기며 균형을 유지할 수 있을 때까지 내려간다. 숨을 내쉬면서 스트랩을 조절하며 일어나 중심을 잡는다. 8~10회 반복한다.

 

04 cadillac monkey

Set up 캐딜락 배드에 머리를 푸시스루바 쪽으로 두고 눕는다. 푸시스루바에 두 발을 놓고 두 손으로 바를 잡는다. 상체는 바닥에서 들어 올려몸통을 둥글게 만들다.
Action 숨을 내쉬면서 무릎을 펴며 상체를 천천히 들어올린다. 숨을 마시면서 무릎을 굽혀 상체를 내려가며 몸통을 최대한 둥글게 엉덩이를 약간 들어 올린다. 8~10회반복한다. + Focus tip 요추굴곡에 필요한 인식을 키우며 복횡근을 동원하여 깊은 근육에 집중하기 위한 방법이다. 척추가 바닥에 닿는인식을 향상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

 

이상희(엑스파인 대표)│모델 한나더 엑스파인 강사│사진 김상구
장소협찬 엑스파인 필라테스│의상협찬 르꼬끄 스포르티브, 로나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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