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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아지 자세
강아지 자세
  • 강지혜 editor
  • 승인 2015.07.21 13: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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욷타나 시소사나

강아지 자세

단계별 수련법

 바닥에 무릎을 꿇고, 양손으로 바닥을 짚는다. 어깨가 손목 위에 오고, 엉덩이가 무릎 위에 와야 한다. 손을 앞으로 조금 이동시키고, 발끝을 뒤로 접는다.

 숨을 내쉬면서 뒤꿈치를 향해 엉덩이를 반쯤 민다. 팔의 힘을 풀지 말자. 팔꿈치가 바닥에 닿으면 안 된다.

 바닥이나 담요에 이마를 내리고 목을 이완한다. 허리엔 약간 곡선을 만든다. 양손으로 바닥을 누르고 팔을 뻗는 동시에 뒤꿈치를 향해 엉덩이를 당겨서 척추를 쭉 늘려 주자.

 등으로 호흡하면서 척추가 양쪽으로 늘어나는 것을 느껴 보자. 30초에서 1분간 유지하자. 엉덩이를 뒤꿈치 위로 내려서 자세를 풀자.

자세 정보

▷ 산스크리트어 명칭
욷타나 시소사나

▷ 자세 난이도
1

▷ 다음 증상이 있으면 수련하지 않는 게 좋다
무릎 부상

▷ 준비 자세
아두 무카 스바나아사나

비라아사나

▷ 이어서 하면 좋은 자세
발라아사나

▷ 초보자를 위한 팁
말은 담요나 볼스터를 넓적다리와 종아리 사이에 끼우면 자세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고, 무릎과 허리도 보호된다.

▷ 효능
척추와 어깨 스트레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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