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21-09-28 10:33 (화)
  • TODAY : 228 명
  • TOTAL : 9,856,257 명
엄지발가락 잡기 자세
엄지발가락 잡기 자세
  • 강지혜 editor
  • 승인 2015.07.2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티타 하스타 파당구쉬타아사나

엄지발가락 잡기 자세

단계별 수련법

 타다아사나로 서서 왼쪽 무릎을 복부를 향해 당긴다.

 왼팔을 넓적다리 안쪽을 따라 뻗고, 발목을 지나, 왼발 바깥쪽을 잡는다. 슬굴곡근이 뻣뻣하면 스트랩을 왼발 발바닥에 걸쳐서 잡자.

. 바닥을 짚은 다리의 넓적다리 앞쪽에 힘을 주고, 넓적다리 바깥쪽을 안으로 민다.

 숨을 들이쉬며 왼쪽 다리를 앞으로 뻗는다. 무릎을 최대한 편다. 균형이 잡혔으면 다리를 측면으로 보낸다. 고르게 호흡한다. 호흡의 리듬을 유지하려면 집중력이 필요하지만, 이렇게 하면 균형 잡기에 도움이 된다.

 초 머무른다. 숨을 들이쉬며 다리를 다시 중앙으로 보낸 후 숨을 내쉬며 바닥으로 내린다. 반대쪽으로 반복한다.

자세 정보

▷ 산스크리트어 명칭
우티타 하스타 파당구쉬타아사나

▷ 자세 난이도
1

▷ 다음 증상이 있으면 수련하지 않는 게 좋다
발목이나 허리의 부상

▷ 준비 자세
숩타 파당구쉬타아사나
숩타 비라아사나
욷타나아사나

▷ 이어서 하면 좋은 자세
욷타나아사나
아도 무카 스바나아사나
부장가아사나

▷ 초보자를 위한 팁
위로 든 다리의 발을 의자 등받이에 올려놓으면 자세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벽과 조금 떨어진 곳에 의자를 놓고, 위로 든 다리의 뒤꿈치를 벽에 밀착하자.

▷ 효능
다리와 발목 강화
다리 뒤쪽 스트레칭
균형 감각 향상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