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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니스로 섹시한 몸매 만들기
테니스로 섹시한 몸매 만들기
  • 최한희 editor
  • 승인 2015.09.30 09: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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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 선수가 된 듯 몸의 열기를 올리자!

테니스 경기를 실시하면 시간당 400cal 이상을 연소하는 전신 운동을 할 수 있다. 프로 선수가 된 듯 몸의 열기를 올리자!

제대로 된 전신운동을 찾고 있다면? 지금 당장 테니스 라켓을 들고 코트로 향하자. 테니스 초보든 베테랑 선수든 코트에서 열정적으로 경기를 즐기며 라켓 다루는 법을 익히면 시간당 400cal* 이상을 연소함으로써 전신의 주요 근육을 단련할 수 있다. 대퇴사두근, 슬굴곡근, 어깨에 불이 날 것이다! “스트로크와 발리(공이 바닥에 닿기 전에 치는 것)을 반복적으로 실시하면 당신의 대퇴사두근, 코어, 종아리 심지어 팔까지 모두 쑤실 것이다.” 2년간 테니스 경력이 있는 로라 윌리스(43)가 말했다. 테니스 한 세트를 뛰는 건 마치 해병대 캠프에서 훈련을 받는 것과 비슷하다. 긴 랠리를 치다 보면 지구력이 향상되고, 리턴을 넣기 위해 전력으로 달리다 보면 심폐능력이 좋아진다. 움직임이 많은 스포츠라 지방 감량에도 좋다. 경기에 집중하며 끊임없이 뛰고, 멈추고, 점프하고, 무릎을 굽히다 보면 마치 역동적인 웨이트트레이닝 세션을 하는 것과 비슷한 경험을 하게 된다. 라켓을 휘두르기 위해 상체를 비틀면 복부가 단련되고, 멀리 날아오는 공을 받기 위해 팔을 뻗으면 균형감각이 좋아진다. 약간의 연습만 거치면 여러분도 프로처럼 테니스를 즐길 수 있다. (체중 61kg 여성 기준)

아래의 운동을 트레이닝 룬틴에 포함시켜 테니스 경기의 챔피언이 되자. 메디신 볼 하나만 있으면 된다!
 

우드차퍼
SET UP: 메디신볼을 들고 선다. 양발은 어깨너비로 벌린다.
ACTION: [A] 팔을 앞으로 뻗고, 상체를 위로 회전해서 공을 왼쪽 대각선으로 든다.
[B] 몸을 가로질러 오른발 바깥쪽으로 공을 휘두른다. 10~12회씩 3세트를 반복한 후 반대쪽으로 실시하자.

스모 스쿼트
SET UP:
[A] 메디신 볼을 들고, 팔을 앞으로 뻗는다.
ACTION: [B] 왼쪽으로 한 걸음 내딛는다. 스쿼트한 뒤 가슴으로 공을 당긴다. 바닥을 밀고 일어난 뒤 왼발을 시작 지점으로 돌려 놓자. 팔은 뻗자. 양쪽으로 번갈아가며 10~12회씩 3세트 실시한다. TIP: 넓적다리 안쪽을 단련하려면 운동 중에 발끝을 바깥쪽으로 살짝 돌리자.

스테파니 재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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