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21-09-28 10:33 (화)
  • TODAY : 177 명
  • TOTAL : 9,856,206 명
소 자세
소 자세
  • 강지혜 editor
  • 승인 2015.07.2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틸라아사나

소 자세

단계별 수련법

 바닥에 무릎을 꿇고, 양손으로 바닥을 짚는다. 무릎은 엉덩이 바로 아래에 오고, 손목, 팔꿈치, 어깨는 바닥과 수직을 이뤄야 한다. 머리는 중립에 놓고, 시선은 바닥에 둔다.

 숨을 들이쉬면서 좌골과 가슴을 천장을 향해 든다. 배는 바닥을 향해 내린다. 고개를 들어 전방을 응시한다.

 숨을 내쉬며 1의 자세로 복귀한다. 10~20회 반복한다.

 이 자세에 이어, 숨을 내쉬며 고양이 자세를 취하면 물 흐르는 듯한 빈야사 시퀀스가 완성된다.

자세 정보

▷ 산스크리트어 명칭
비틸라아사나

▷ 자세 난이도
1

▷ 다음 증상이 있으면 수련하지 않는 게 좋다
목을 다쳤으면 머리를 상체와 동일 선상에 놓는다.

▷ 준비 자세
비파리타 카라니

▷ 이어서 하면 좋은 자세
고양이 자세

▷ 초보자를 위한 팁
목을 보호하려면 견갑골을 넓게 펼치고, 어깨를 귀 반대쪽으로 당긴다.

▷ 효능
상체 앞쪽과 목을 스트레칭한다

척추와 내장을 가볍게 마사지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