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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끈한 어깨라인 만들기
매끈한 어깨라인 만들기
  • 최한희 editor
  • 승인 2016.02.11 11: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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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아름다움의 완성

제이미 이슨이 소개하는 어깨 운동법만 있으면 키도 더 커 보이고, 몸매도 늘씬하게 만들 수 있다. 유방암을 기적적으로 회복한 제이미가 운동을 통해 예전 삶을 되찾은 비결도 들어 보자.

“키스와 트레이너의 격려를 받으며 생애 첫 번째 피겨 대회에 참가해 프로 카드를 획득했다. 얼마 후 첫 번째 잡지에 사진이 실렸다. 만약 과거에 누군가가 내가 피트니스 모델이 될 거라고 말했더라면 절대 믿지 못 했을 것이다. 우리는 고난이 닥치기 전까진 자신의 진정한 잠재력을 알지 못한다.” 이슨이 말했다. 롤러코스터 같은 삶을 살아온 이슨은 이제 대부분의 에너지를 대회보단 모델 일에 집중 하고 있다. “대회에 참가하는 것도 좋지만 1년 내내 모델 활동을 위한 몸매를 유지하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올해엔 FAME에서 주최하는 프로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고, NPC 피겨 대회에도 나가 볼 생각이다.” 이슨이 말했다. 이슨은 2월과 4월에 열린 ‘아이언맨’, ‘아놀드 클래식’에선 대회 홍보대사로 일했으며, 현재는 미국 전역을 여행하며 피트니스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유방암이라는 어려움까지 이겨낸 그녀는 자신의 앞을 가로막는 그 어떤 장애물도 뛰어넘을 자신이 있다고 말한다.
 

시티드 덤벨 레터럴 레이즈 (측면 삼각근 자극)
덤벨 한 쌍을 들고 엉덩이 위로 양팔을 뻗는다. 복근을 조인 상태에서 덤벨을 어깨 높이로 천천히 든다.

 

아놀드 프레스 (전면, 측면, 후면 삼각근 자극)
덤벨 한 쌍을 어깨 높이로 들고, 손바닥은 몸 쪽으로 돌린다. 한쪽 덤벨을 머리 위로 들면서 손목을 회전해서 손바닥이 어깨 반대쪽을 보도록 한다. 덤벨을 내리고 반대쪽으로 반복한다.

 

시티드 덤벨 레터럴 / 프런트 레이즈 (측면 및 후면 삼각근 자극)
덤벨 한 쌍을 쥐고 팔을 뻗는다. 복근을 조인 상태에서 덤벨을 어깨 높이로 천천히 든다. 중량을 내렸다가 몸 앞으로 든다. 양손이 발 위로 와야 한다.

 

시티드 덤벨 업라이트 로우 (측면 및 후면 삼각근 자극)
덤벨 한 쌍을 들고 팔을 뻗는다. 손바닥은 뒤를 향해 돌린다. 어깨 높이로 덤벨을 로우한다.팔꿈치는 옆으로 벌린다.
 

시티드 덤벨 리어 델토이드 레이즈 (후면 삼각근 자극)
덤벨 한 쌍을 들고 팔을 뻗는다. 상체를 앞으로 숙인 후 덤벨을 어깨 높이로 천천히 든다.
 

 

시티드 덤벨 프런트 레이즈 (전면 삼각근 자극)
덤벨 한 쌍을 들고 팔을 뻗는다. 상체를 앞으로 기대고, 몸 앞으로 양손을 모은다. 그 상태로 팔을 눈높이로 곧장 든다.

크레이그 발렌타인┃사진 코리 소렌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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