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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슴 볼륨감 살아나게 해주는 요가동작 5가지
가슴 볼륨감 살아나게 해주는 요가동작 5가지
  • 변윤정 기자
  • 승인 2021.06.29 11: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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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어 운동 및 체형 교정에 좋아 최근엔 서구와 동양할 것 없이 일상에서 요가를 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요가의 수많은 자세 중에는 가슴의 크기를 키우고 모양을 예쁘게 잡아주는 운동도 있다. 가슴 모양이 예쁘게 잡히면 어떤 옷을 입어도 맵시가 나기 마련이다. 특히 여름철 옷이 얇아지거나 수영복을 입게되는 때는 더욱 그 중요성이 부각된다. 처진 가슴 모양에 자신이 없다면 아래 동작을 매일 따라해 원하는 몸매 라인을 완성해보는 것도 좋겠다.

1. 코브라 자세

코브라 자세는 볼륨감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척추를 교정하며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는 효과가 있는 자세이다. 엎드려 다리를 쭉 뻗은 후 숨을 마시며 머리와 가슴을 팔에 지탱해 뒤로 젖힌다.

 

2. 활 자세

활 자세는 이름 그대로 활쏘기 직전의 활모양을 연상케 하는 동작이다.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 올려 몸매를 다듬는 데 효과적이다. 몸 앞쪽을 바닥에 댄 뒤 손으로 발목을 잡고 천천히 상체를 일으킨다.

 

3. 수레바퀴 자세

누운 뒤 양 발을 어깨 넓이로 벌리고 두 손바닥을 머리 위로 향한다. 내쉬는 숨에 양 발과 손에 힘을 줘 가능한 높이만큼 몸을 올린다.

 

4. 물고기 자세

물속에서 헤엄치는 물고기의 유연한 모습을 상상하며 동작을 한다. 정자세로 누운 뒤 가슴에 손을 얹고 팔꿈치에 힘을 줘 상체를 들어준다. 이때 정수리는 바닥에 닿아 있어야 한다. 물고기 자세는 굽을 등에 특히 효과적이다.

 

5. 낙타 자세

낙타 자세는 허리와 북부에 강한 힘을 필요로 한다. 허리 뒤에 손을 올린 뒤 내쉬는 숨에 상체를 서서히 젖힌다. 이때 손도 자연스레 아래로 내려 간다. 내와 가슴을 내밀어 괄약근을 조이는 느낌으로 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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