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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마로 강철 복근 만들기
승마로 강철 복근 만들기
  • 강지혜 editor
  • 승인 2015.09.23 09: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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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위처럼 단단한 복근을 키우려면 체육관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야 할까? 여기 즐겁고 멋지게 강철 같은 복근을 단련하는 놀라운 방법이 있다. 바위같이 단단한 복근의 비밀은 말 맨 꼭대기에 있다. 그것은 실내 체육에서 쓰는 것과는 다르다. 승마는 코어의 안정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스포츠라고 승마 프로그램 디렉터들은 말한다. 코어가 더 안정적일수록 팔과 다리는 더 효과적으로 움직이게 되어있다.

그것은 힙 동작 그 이하도 그 이상도 아니다. 말을 탈 때 힙은 말과 같이 움직여야 하며 상체는 상대적으로 가만히 있어야 한다. 만약 불안정적이면 말과 잘 움직이는 능력이 감소된다. 말위에서 포지션을 바꿈으로써 말의 밸런스와 솜씨에 영향을 줘서 부족함을 메울 수 있어야 한다. 코어가 더 강할수록 말위에서 더 균형을 잘 잡게 된다.
안쪽 허벅지를 잊지 말자. 승마 선수들이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특성 중 하나가 유연성이다. 특히 내전근의 유연성이다.
기수가 말에 올라타 다리를 걸칠 때 얼마나 내전근의 유연성이 있는지 알게 된다. 단순이 말위에 앉아있는 것이라 생각하면 오산이다. 말을 둘러싸서 다리를 말의 몸통에 붙여 어깨에서 힙, 힙에서 발꿈치까지가 수직이 되도록 해야 한다. 승마는 체력을 강화하고, 몸을 더 유연하게 만들며 타이트한 복근을 선사한다.

<파워로 꽉 차게 하는 동작 사이드 레그>

What it works 코어 근육, 내전근, 슬굴곡근, 둔근
How to do it 오른쪽으로 누워 다리를 포개고 오른손으로 머리를 받힌다. 양 다리는 몸 보다 약간 앞으로 놓도록 한다. 왼손을 바닥에 놓고 왼 다리를 엉덩이 높이로 올리면서 복근을 조여준다. 숨을 내쉬고 발을 굽히고 다리를 엉덩이 높이와 같게 되도록 유지하면서 왼 다리를 앞으로 움직인다. 둔근을 조이고 다리를 뒤로 움직이면서 숨을 들이마시고 발끝을 세운다. 8회를 반복한 다음 방향을 바꾸어 반복하자.
Tip 다리를 움직일 동안 상체는 가능한 움직이지 않게 한다. 체력과 유연성을 최대한으로 기르기 위해서 자전거와 다리 들기, 다리 찢기와 같은 다리 운동을 실시하자.
Kick it up a notch 한 손을 바닥에 대는 대신 엉덩이 위에 놓으면 손이 주는 안정감이 줄어들어 더욱 고난도의 동작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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