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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라아사나 : 화환 자세
말라아사나 : 화환 자세
  • 강지혜 editor
  • 승인 2015.09.23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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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라아사나 : 말라 = 화환, 아사나 = 자세
인도나 인도네시아의 거리를 걷다 보면 많은 이들이 쭈그린 자세로 시간을 보낸다(길거리 음식을 요리하고, 책을 읽고, 버스를 기다리며)는 사실을 알아차릴 수 있다. 이러한 전통은 놀라운 혜택을 가져다준다. 쭈그려 앉기는 하체 전체를 단련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하체의 대퇴사두근, 슬굴곡근, 둔근, 종아리를 자극하고, 허리와 코어까지 강화한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일상생활을 하며 쭈그려 앉아 있는 사람을 보기란 쉽지 않다. 사람들은 자동차에, 책상 앞에, TV 앞에 앉기 시작하면서 하체의 탄력과 힘 그리고 종아리와 발목, 엉덩이 바깥쪽의 유연함을 잃었다. 의자를 사용하면서부턴 복부와 허리 근육도 고통받게 됐다. 등받이가 있으면 긴장이 풀려서 코어 근육을 내버려 두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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