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21-09-28 10:33 (화)
  • TODAY : 268 명
  • TOTAL : 9,776,224 명
[Interview] 유투브 10만 구독자 '에일린 Mind Yoga'의 주인공 Eileen을 만나다.
[Interview] 유투브 10만 구독자 '에일린 Mind Yoga'의 주인공 Eileen을 만나다.
  • 다다 기자
  • 승인 2021.01.3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구독 채널 '에일린 Mind Yoga'을 틀고 그녀와 아침 명상을 시작한다. 비록 영상일지언정 지금 나의 옆에서 지지하고 받쳐주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많은 힘이 된다. 집콕과 코로나로 무너진 일상을 끌어 올려줄 든든한 그녀와 만나보자.
사진=에일린 제공

 

혼자 무드등 켜고 요가 동작을 따라 하는데,

의무감이나 강제성이 없는 자율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얼마나 마음이 편한 것인지 알게 되었다.

학원을 다녔으니 영상의 시퀀스들을 어느 정도 따라 할 수 있었으리라.

역시 헛된 배움은 없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리고 난 못한다고 못을 박아버리는 것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막아버리고 굳게 하여 나를 유연히 흐르지 못하게 하고

더 넓고 먼 곳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하는 것임을 느꼈다

무거웠던 몸이 한결 가벼워지고잔뜩 긴장하여 쪼그라든 골반을 풀어내 주는 것 같았다

[출처블로거 공심채

 

요가에 푹 빠져서 열심히 다녔지만코로나라는 특별한 상황 때문에 그만 두고,

유튜브 보면서 집에서 요가를 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마음에 잠을 이루지 못하거나, 불안하고 안정이 필요할 때,

힘든 하루를 보낸 나를 위해 위로를 해주고 싶을 때 에일린 명상 영상 추천합니다.

사소한 일에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고 침착한 태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블로거 와니네

 

 

네이버에 검색하면 에일린 mindyoga를 추천하는 수많은 글 들을 접할 수 있다그녀는 혼자서 영상을 찍고 편집해서 올리는 듯하다. 그런데 제목부터 내용까지 많은 이의 니즈와 스타일을 충족시킨 듯. 구독자 수가 이미 10만을 넘었다.

그녀의 브이로그를 보면 유투버로서의 본업 이외에 요리하는 모습이나 남편과의 꼼냥 일상 등이 엿보이는데 깨알같이 센스 돋고 보는 재미가 있어서 왠지 친구처럼 편안하고 가깝게 느껴진다. 영상의 배경 역시 거실을 비롯하여 사적 영역인 침실까지 보여주어 보다 친숙하게 느껴지는지도 모른다.

"자취를 오래 했고 요리도 좋아하기 때문에 뚝딱뚝딱 잘 만들기는 합니다. 하지만 맛은 장담 못 해요^^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베이킹할 때 계량도 제대로 안 하고, 야채 써는 모습도 뭔가 엉성해요. 완벽한 음식을 만들어야겠다는 목표보다는 무언가 만들고 있다는 그 자체를 즐기는 것 같아요. 브이로그 영상 역시 세련되고 예쁘게 만들자는 목표가 아니라 그냥 한번 시작해보자는 생각이어서 어설프고 서투른 부분이 많아요. 오히려 그래서 그런지 더 편하고 부담 없이 봐 주시는 것 같아요. 프로가 만든 게 아니라 친구가 대충 만든 영상을 보는 느낌이 드니까요"

말투에서 묻어나는 겸손함과 친근함이 느껴지는 그녀. 남편과 제주에 살면서 막상 매일 영상 찍고 편집만 하느라 주로 집에만 있다는 그녀와 서면으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에일린 제공

 

Q. 먼저, 에일린 MINDYOGA 채널 구독자 수가 10만을 넘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소감이 어떠신지 궁금해요.

 

감사합니다. 아직 숫자가 체감이 잘 안 되는 것 같아요. 10만이라는 숫자는 정말 크잖아요. 저를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시고 찾아와 주시는 분들이 10만 명이나 된다는 사실이 그저 신기하고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Q. 에일린 님에 관해 들려주세요~

 

예전에 영어학원 강사, 과외 일을 잠깐 했었는데 그때부터 가르치는 일이 적성에 맞다고 생각한 것 같아요. 저는 오랫동안 외국에 살고 여행 다니면서 영어를 서바이벌로 배웠거든요. 물론 가르칠 때 어떤 틀이 있긴 했지만 제가 몸으로 부딪히며 배웠던 지식을 저만의 방식으로 나눌 수 있다는 게 참 재밌고 뿌듯한 일이었어요. 요가강사도 똑같은 것 같아요. 시작한 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직접 몸으로 경험하면서 익힌 것들을 사람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게 참 재밌어요. 그 과정을 통해 저도 더 많이 배우고 성장하게 되구요.

 

Q. 제주에서의 삶은 어떠한가요?

 

영상 만드는 일을 하다 보니 생각보다 집에만 있는 날이 많아요. 그래서 가끔 제주에 살고 있다는 사실을 잊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른 새벽 창밖으로 보이는 하늘이 너무 아름답거나, 시시각각 색이 바뀌는 제주 바다를 바라볼 때는 나 진짜 좋은 곳에 살고 있구나.”를 느껴요. 집 앞에 정말 예쁜 목장,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해변이 있어요. 그곳들을 산책하고 나서 아쉬움 없이 집에 돌아올 때는 뭔가 가슴이 벅차요. 원하면 언제든 다시 올 수 있으니까요. 가끔 도시 라이프가 그리울 때도 있지만 아직까지는 행복하게 제주를 즐기고 있답니다.

 

Q. 어떻게 요가를 시작하셨고 어떤 계기로 언제부터 영상을 올리기 시작하셨나요?

 

요가를 처음 접한 건 고등학교 때 친구와 함께 요가원에 다녔을 때였어요. 그때부터 계속 요가를 한 건 아니지만 마음 한편에는 항상 인도에 가서 요가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품고 있었어요. 4~5년 전부터 진지하게 수련을 시작했고, 2년 전 인도 리시케시에 머물면서 요가/명상 지도자 과정을 이수했습니다. 이후에 진로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그때는 제가 외국에 거주하고 있어서 요가강사 일을 바로 시작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힘든 상황이었어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배웠던 것을 잃지 않고 계속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1년 전쯤부터 유튜브에 기록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Q. 에일린 님 채널은 우선 난이도별, 시간대별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접근이 돋보이는데 다 혼자서 다 기획하고 찍으신 건가요?

 

처음에는 그런 기획이 전혀 없었어요. 눈치채셨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그렇게 꼼꼼하지 않고 일단 저지르고 보는 성격이라 시작할 때는 특정한 방향 없이 그냥 원하는 것을 만들었어요. 하지만 영상이 10개가 되고 20개가 되니 어떤 체계가 있으면 좋겠다 싶어 진지하게 고민하기 시작했어요. 구독자분들에게 기획에 대한 아이디어를 많이 얻는 편이에요. 남겨주시는 댓글을 읽으면서 영감을 많이 얻고, 때로는 설문 조사를 통해 다음 콘텐츠를 정하기도 해요! 콘텐츠 제작은 남편과 함께하고 있어요. 옆에서 많은 조언을 해주고 든든하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Q. 개인적으로 에일린 mind yoga 채널을 좋아하는 이유는 명상 프로그램이 많아서인데요, 어떻게 명상에 빠져들게 되었는지요?

 

명상은 저와 가장 동떨어진 무언가라고 생각했었어요. 가만히 앉아 있는 게 답답하기도 했고, 명상은 왠지 스님같이 깨달으신 분들만 해야 하는 어려운 것으로 생각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인도에서 다양한 명상을 접하고, 어렴풋이 좋다고만 생각했던 명상의 효과를 직접 느끼고 나서는 그것이 선입견이라는 것을 깨달았어요. 해보니까 이게 별거 아니고 간단하면서도 대단히 크게 인생을 변화시키더라구요. 구글, 애플과 같은 글로벌 IT 기업들이 명상에 주목하고 열광하는 것도 같은 이유라고 생각해요제가 예전에 명상에 대해 가졌던 선입견을 많은 분이 가지고 있으실 거로 생각해요. 제 주변 친구들만 봐도 아직까지는 명상을 하는 친구들이 없거든요. 어떻게 하면 명상에 대한 이미지를 친근하고 가볍게 만들어 더욱 많은 사람이 캐주얼하게 접할 수 있을까 고민하며 영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Q. 오설록과 콜라보도 하시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계신데 향후 계획이 궁금해요. 누구와 어떤 방식으로 협업하실지, 또는 앞으로도 어떤 모습을 저희에게 보여주실 궁금하네요.

 

저는 현재 제주를 배경으로 활동하고 있어요. 그런데 맑고 깨끗한 제주 자연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오설록에서 차 명상 콜라보를 제안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고, 재밌는 작업이었어요. 협업은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꾸준히 유튜브 영상을 만들면서, 원데이 클래스와 같은 오프라인 수업으로도 많은 분들과 직접 소통할 기회를 가질 계획이에요.

 

Q. 다른 요가강사분들도 유튜버가 돼서 에일린 님처럼 성공할 수 있을까요? 독자 여러분들 중에 강사님이 많으신데 꿀팁과 조언 서슴없이 부탁드려요!

 

저도 아직 배워야 할 것이 많아서 오히려 제가 조언을 들어야 할 것 같아요. 제가 아직 부족하긴 하지만 유튜브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오프라인 수업과 온라인 수업은 그 장단점이 분명하게 나뉘기 때문에 영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부분을 잘 살려서 제작하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온라인을 통해 요가를 꽤 오래 배웠기 때문에 온라인 수업에 대한 아쉬운 점과 좋은 점을 많이 발견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온라인 수업도 많이 경험하고 느껴보신 후에 나만의 스타일을 잘 살려 영상을 만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Q. 마지막 한마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가에 관심과 애정을 가진 분들과 소통하는 건 언제나 즐거운 일인 것 같아요. 제 이야기는 오늘 많이 했으니 다음에는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비록 랜선이지만 유튜브에서 함께 호흡하고 수련하며 좋은 에너지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시고 오늘도 편안하시길 기원합니다. 나마스떼.

 

 

 

 

 

 
 
 
 
 
Credit
인터뷰어: Eileen
에디터: Dad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