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21-02-24 19:46 (수)
  • TODAY : 1,039 명
  • TOTAL : 8,976,107 명
오래 오래 건강하게 살고 싶다면?
오래 오래 건강하게 살고 싶다면?
  • 곽지혜
  • 승인 2020.12.03 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곡물이 인기 있는덴 다 이유가 있다. 일반 곡물은 정제 과정에서 영양소가 사라지지만 통곡물은 섬유질과 미네랄 등 영양소가 그대로 살아있다. 오래 오래 건강하게 살고 싶다면? 바로 오늘부터 흰쌀 대신 영양이 풍부한 통곡물을 먹는 습관을 들이자.

 

 

 

 

면역력을 높이는 현미
미네랄 셀레늄이 풍부하다. 셀레늄은 갑상선 기능을 돕고, 항산화 작용을 하고, 면역력을 증진한다.
조리 팁 완벽한 현미밥을 짓고 싶다면 조리를 마친 후에 거름망에 넣고 물기를 짜내자. 다시 냄비에 넣고 뚜껑을 덮은 후에 10분간 불 위에서 뜸 들인다.

 

 

 

 

 

 

 

 

 

근육을 만드는 퀴노아
완전한 단백질인 퀴노아는 운동 후에 근육조직을 수리하고 다시 만드는 데 필요한 9가지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하고 있다.
조리 팁 질척질척한 퀴노아를 먹기 싫다면 조리를 마친 후에 15분간 뜸 들이자.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보리
보리는 뼈에 좋은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하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효과적인 베타글루칸도 가득하다.
조리 팁 껍질을 제거한 보리를 하룻밤 전에 미리 물에 담가두자. 조리 시간을 30분가량 줄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