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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어 있는 상태에서 하는 식사
깨어 있는 상태에서 하는 식사
  • 한아름
  • 승인 2019.10.25 09: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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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채로운 색깔의 영양 만점 ‘붓다 보울(Buddha bowl)’을 느긋하게 즐겨 보자. 건강한 식재료로 접시를 부처의 배처럼 가득 채워 둥글게 만든다는 의미에서 붓다 보울이란 이름이 붙은 요리다.

베지테리언

생강 프로바이오틱 보울 4인분

매운 김치와 생강 피클은 뚜렷하고 흥미로운 맛을 지닌 장에 좋은 발효 식품이다. 아시아 식재료를 파는 가게나 건강 식품점에서 병에 담긴 제품을 구입해 보자. 또한 일식 전문점에서 외식할 때는 생강 초절임을 꼭 추가로 시키자.

말린 통보리나 밀알 1컵
표고버섯 140그램(버섯 10개),
줄기는 제거하고 얇게 썬다
작은 케일 230g
애호박 2개, 깍둑썰기
당근 1개, 깍둑썰기
생강 피클 2테이블스푼
참기름 2테이블스푼
올리브유 쿠킹 스프레이
달걀 4알
김치 ½컵, 다진다
해조 칩 1봉지(110g), 얇게 썬다

1. 통보리는 포장지의 지시에 따라 조리한다. 버섯을 보리와 섞어서 그릇 네 개에 나누어 담고 케일과 애호박을 올리자.
2. 믹서에 당근과 생강, 기름, 물 ¼컵을 넣고 갈아서 드레싱을 만들자(너무 걸쭉하면 물 1테이블스푼을 더 넣자). 채소 위에 드레싱을 뿌리자.
3. 큰 팬에 쿠킹 스프레이를 뿌리자. 중간 불로 달구고 달걀을 깨자. 가장자리가 노릇해질 때까지 3~4분 굽자. 뚜껑을 덮고 불을 줄여서 1~2분 놔두자. 흰자는 익되 노른자는 다 익지 않아야 한다. 접시에 달걀을 하나씩 올리고 김치와 해조 칩을 고명으로 얹어서 내자.

영양 정보 1인분당 376칼로리, 지방 13g(포화지방 3g), 탄수화물 47g, 섬유질 7g, 단백질 18g, 나트륨 291m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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