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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소를 먹어야 할 이유가 하나 더 있다고요?
채소를 먹어야 할 이유가 하나 더 있다고요?
  • 서용우
  • 승인 2019.10.14 09: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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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미국의 주스 전문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슈퍼푸드가 있다. 바로 엽록소다. 식물과 조류를 녹색으로 보이게 만드는 색소인 엽록소는 건강에 다양하고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엽록소는 암 예방과도 관계가 있다. 엽록소가 잠재적 발암 물질과 결합해 몸속을 순환하지 못하도록 막기 때문이다. 또한 엽록소는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고 병의 치료 시간도 단축해 주기 때문에 구순포진의 발병 빈도를 낮춰서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미국 영양식이요법학회’의 대변인이자 공인 영양사인 소냐 안 젤로니가 말했다. “엽록소는 보충제로 복용할 수도 있지만 가장 좋은 섭취 방법은 녹색 채소를 먹는 것이다.” 안젤 로니가 말했다. 시금치, 당근, 오이, 피망, 토마토로 스무 디를 만들고 신선한 레몬이나 라임즙, 매운 핫소스를 뿌 려서 먹어 보자. “이 매콤한 음료를 마시면 몸에 기운이 생 겨서 오후에 몸이 처지지 않는다. 또한 섬유질이 많아서 유익균의 증식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과 미네랄, 파이토케 미컬도 풍부하다.” 안젤로니가 말했다.

 

운동 후의 단백질 섭취가 배고픔을 잠재운다

요가나 웨이트트레이닝을 마치고 포만감을 높게 유지하고 싶다면 단백질 셰이크나 단백질이 풍부한 간식을 먹어보자. 최근 《유럽 영양학 저널》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중량 운동을 마치고 유청으로 만든 고단백질 음료를 마신 피험자는 고탄수화물 음료를 마신 피험자보다 한 시간 후에 식사할 때 칼로리를 10% 적게 섭취했다.

보너스 유청 단백질은 근육의 단백질 합성까지 촉진해서 근육 매스 성장에 도움을 준다.

 

피하는 것이 좋은 비유기농 농작물 5가지
1. 딸기
2. 시금치
3. 천도복숭아
4. 사과
5. 복숭아

구입해도 괜찮을 농작물 5가지
1. 옥수수
2. 아보카도
3. 파인애플
4. 양배추
5. 양파

출처: 미국 EWG가 발표한 비유기농 과일과 채소의 농약 함유량을 기준으로 매긴 순위.
참고: 농작물에 남은 농약에 노출될 위험을 최소화하려면 먹기 전에 반드시 깨끗이 씻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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