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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식사에 참견해드립니다!
당신의 식사에 참견해드립니다!
  • 박지은
  • 승인 2019.09.27 09: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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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천히, 잘 선택해서, 그리고 당신의 접시 위에 무엇이 있는지에 주의를 기울이며 의식적으로 먹는 법을 배우자.

감사하기 식사를 하기 전 잠시 호흡을 하며 이 음식이 어디서 왔는지,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 그리고 어떤 영양소를 가졌는지에 대해 생각해본다.

오감을 이용하기 음식을 먹기 전에 색깔과 질감 등으로 음식을 잠시 느껴본다. 냄새를 맡고 음식을 씹으며 질감 그리고 음식이 몸속으로 퍼져나가는 것을 느껴본다.

의식하기 음식을 한입씩 먹을 때마다 그 느낌에 집중한다. 보통 음식을 입에 넣을 때의 기쁨은 점점 감소하게 된다. 그래서 디저트를 처음 한두 입 먹을 때 우리의 만족도가 가장 높다.

음식에 대한 열망 기다리기 초콜릿과 같은 특정 음식이 먹고 싶을 때, 잠시 앉아서 기다리자. 그리고 먹고 싶은 마음을 적으며 열망이 높아지는 것을 지켜보다가 스스로 없어지도록 놔둔다.

받아들이기 과식을 하게 되었을 때 다음 날까지 아무것도 먹지 않고 자신을 고문하는 것은 더 박탈감을 느끼게 할 뿐이며 또다시 과식으로 이어지게 된다. 과식한 것을 받아들이고 다음 단계로 나간다.

유연해지기 건강하게 먹는 것은 요가 수련과 같다. 융통성 없는 루틴을 따르기보다는 특정 날에 특정 영양소를 섭취하도록 매일 다른 식단을 짠다.

 

버터밀크 드레싱을 곁들인 샐러드
8인분
구운 옥수수와 바삭한 양파가 이 영양가 있는 샐러드에 맛의 깊이를 더해줄 것이다.
레시피 개발: 낸시 비엔노

•세로로 얇게 썬 큰 양파 1개
•올리브유 1과 ½스푼(1스푼과 ½스푼으로 나눈다), 취향에 따라 오일을 추가로 넣는다.
•굵은 소금 ¼티스푼
•큰 옥수수 4개
•완두콩 450g
•저지방 버터밀크 ¾컵
•마요네즈 2스푼
•레몬즙 1스푼
•얇게 썬 파 2개
•곱게 다진 딜 2스푼
•버터 크런치 또는 상추 찢은 것 1개 또는 상추 믹스 140g
•반으로 가른 방울 토마토 1개

오븐을 200도로 가열하자. 그릇에 양파와 오일 1스푼을 넣자. 쿠키 틀에 양파를 깔고 소금을 뿌리자. 갈색이 되어 바삭해질 때까지 10~12분간 굽자. 오븐에서 꺼내 식히자.

나머지 ½스푼의 오일을 큰 냄비에 중불로 가열하자. 옥수수를 넣고 냄비 뚜껑을 덮은 뒤 옥수수가 부드러워지고 약간 까맣게 될 때까지 7-9분간 가열하자. 필요하면 물을 약간 넣자. 냄비에서 옥수수를 꺼내고 완두콩과 남은 소금을 냄비에 넣고 물을 부어 3~4분간 끓이자. 불을 끄고 식히자.

그릇에 버터밀크, 마요네즈 그리고 레몬즙를 넣고 저어주자. 파와 딜을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자. 필요에 따라 시큼한 맛을 위해 레몬즙를 더 넣거나 풍성한 맛을 위해 마요네즈를 더 넣자. 냉장고에 보관하자.

옥수수를 잘라 알갱이를 떼어낸 뒤 완두콩과 함께 섞자. 상추를 접시 위에 올리고 옥수수와 완두콩 믹스, 토마토, 구운 양파 그리고 드레싱을 그 위에 올려 내놓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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