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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다른 견과류 우유
색다른 견과류 우유
  • 박지은
  • 승인 2019.09.25 09: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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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닐슨 보고서에 따르면, 아몬드 우유는 지난 5년간 매출이 250% 증가하며 유제품을 대체하는 주요 식품이 되었다. 그리고 2018년 현재, 아몬드 우유뿐 아니라 각종 견과류 우유들이 마트의 선반을 가득 채우고 있다. 특유의 크림 형태를 가진 3가지 우유를 소개한다. 존슨앤웨일즈 대학교의 조리영양학과 조교수이자 공인 영양사인 조나단 포이우로의 조언을 참고하면 당신의 입맛을 저격하는 우유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마카다미아 우유
이 견과류 우유는 저절로 단맛을 내기 때문에 설탕을 추가로 넣을 필요가 없으며, 1컵당 50에서 60칼로리밖에 되지 않는다. 비타민 성분이 강화되어 있고, 신경과 혈액 세포의 건강에 매우 중요한 비타민 B12의 하루 섭취량의 절반을 제공한다. 단백질 수치를 높이기 위해 몇몇 우유는 마카다미아와 물 이외에 콩 단백질과 같은 재료를 함유하고 있다.

어울리는 음식
커리 또는 스무디

마카다미아-우유 베리 스무디
치아씨 1스푼과 마카다미아 우유 ½컵을 섞어 10분간 두자. 믹서에 치아씨-우유 혼합, 신선한 베리 ½컵, 꿀 1티스푼을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갈자.

 

피스타치오 우유
견과류 맛이 강한 피스타치오 우유는 1컵당 30칼로리가 들어 있으며 다른 견과류 우유보다 섬유질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다. 상점에서 잘 찾을 수 없으므로 직접 만들자. (아래의 “우유 직접 만들기” 참고)

어울리는 음식
채소 샐러드 또는 렌즈콩 수프

부드러운 아스파라거스 캐서롤
아스파라거스를 16개를 5cm 크기로 자르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찌자. 피스타치오 우유 1¼컵과 부드럽고 유지방분이 적은 크림치즈 226g을 넣어 섞자.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젓자. 혼합 재료를 기름을 두른 1.14리터 베이킹 접시에 붓자. 간이 된 빵가루 1컵을 뿌리자. 375도에서 부풀 때까지 25분 정도 굽자.

 

캐슈 우유
견과류 맛보다는 버터 맛이 나는 캐슈 우유는 보통 1컵당 25에서 40칼로리가 들어 있지만 몇몇 브랜드는 더욱 농축되어 있고 설탕이 추가되어 있어 100칼로리까지 되는 경우도 있다. 캐슈 우유에는 자연적으로 철과 칼슘이 함유되어 있다.

어울리는 음식
팬케이크나 프렌치토스트

전형적인 팬케이크
다목적용 밀가루 1½컵을 베이킹파우더 3½티스푼, 설탕 1스푼 그리고 소금 1티스푼과 함께 채에 거르자. 혼합물을 가운데에 놓고 캐슈 우유 1과 ¼컵, 달걀 1개, 카놀라유 3스푼을 부어 부드러워질 때까지 섞자. 오일로 팬을 중불에 달구자. ¼컵씩 떠서 팬에 올리고 양쪽 다 갈색이 될 때까지 구워 팬케이크를 만들자.

 

우유 직접 만들기
견과류 우유 1컵을 만들기 위해서는, 견과류 ¼컵(더 걸쭉한 우유를 만들려면, 먼저 견과류를 물에 4~6시간 담가놓자)을 간단히 씻고 물 한 컵과 함께 갈아 무명천으로 걸러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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