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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슴을 활짝 펴자
가슴을 활짝 펴자
  • 박지은
  • 승인 2019.09.12 09: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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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슴 펴기는 하타 요가의 가장 중요한 목표 중 하나다.” 요가 얼라이언스 공인 아누사라 지도자인 토드 노리안이 말했다. 매사추세츠 주 웨스트스톡브리지에 사는 노리안은 25년간 요가를 가르쳐 왔다. “가슴이 펴지면 만물의 근원과 자신이 연결돼 있음을 깨닫는다. 삶은 좋은 것이라는 직접적 깨달음을 얻는 셈이다.”

고대 요기들은 내면의 신성이 머무는 에너지의 중심이 가슴이라고 믿었다. 육체적으로 봤을 때 가슴을 펴면 운전하거나 컴퓨터 앞에서 일하느라 굽은 자세를 바로잡을 수 있다. 또한 기운을 북돋고, 우울증과 맞서 싸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런 효과를 모두 누리고 싶다면 가슴을 펴는 자세 6가지를 수련해 보라고 노리안은 말한다. 모든 자세를 수련할 때는 옆구리를 길게 늘이고, 상완골두를 뒤로 당기고, 견갑골 아래쪽 모서리를 가슴을 향해 말아 넣은 채로 5회 심호흡하자.

부장가아사나
다누라아사나
마츠야아사나
세투 반다 사르방가아사나
우스트라아사나
우르드바 다누라아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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