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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태환 뺨치는 ‘마린Girl’이 되자!
박태환 뺨치는 ‘마린Girl’이 되자!
  • 박지은
  • 승인 2019.08.14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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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장을 방문해 새로운 수상 경기에 도전해보자. 호주에서 최근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규칙적으로 수영하는 여성은 체중이 감소하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개선된다. 심지어 걷기 운동을 한여성보다 그 변화의 폭이 컸다! 아래의 운동으로 몸을 물에 적셔보자.

 

1. 친구와 함께 수영하라. 다양한 수영법을 통해 재미를 더하고 혹은 정해진 시간 동안 누가 더 많은 바퀴를 돌 수 있는지 경쟁하라.
2. 아쿠아 줌바에 도전하라. 그렇다, 바로 읽었다. 남미의 춤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수중 댄스 파티에 참가하라.
3. 게임처럼 즐겨라. 단체로 하는 수중 농구(많은 수영장이 농구 골대를 구비하고 있다)나 배구(그물망이 필요 없다!) 한판으로 모든 가족을 참여시켜라.

 

수중 스포츠의 장점

· 충격이 적다.
· 땅에서 하는 트레이닝보다 관절이 편안하다.
· 물은 공기보다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근육을 시험할 수 있다.
· 물이 운동 중에 몸을 식혀준다.
· 유산소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에서 벗어나 크로스 트레이닝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마음의 근육을 단련하라!

수영하면서 마음을 비우고 호흡에 집중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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