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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의 신선한 파스타
여름의 신선한 파스타
  • 박지은
  • 승인 2019.08.12 09: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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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게 요리할 수 있는 채소 파스타 레시피를 배워서 식상해진 파스타와 샐러드 식단에 변화를 줘보자. 해변에 놀러 가거나 소풍을 갔을 때 점심으로 먹기 딱 좋다.

비건

아보카도 페스토 파스타(6인분)

아보카도와 타히니로 만든 깊은 맛을 베이스로 삼아 크림같은 식감을 내보자. 섬유질도 가득하다. 캔털루프 멜론과 오이로 만든 리본을 올리면 상큼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통곡물이나 병아리콩 파스타 340g
아보카도 1개
타히니 3테이블스푼
레몬 1개의 즙과 껍질
올리브유 1테이블스푼
마늘 소금 ½티스푼
신선한 후춧가루 ¼티스푼
토마토 4개, 깍둑썰기
루꼴라처럼 작은 채소 110g
캔털루프 멜론 ½개, 리본 모양으로 자르거나 깍둑썰기
큰 오이 1개, 리본 모양으로 자른다
잣 ¼컵
실란트로 잎과 줄기 ¼컵

파스타는 포장지의 지시에 따라 조리하자. 믹서에 아보카도, 타히니, 레몬 껍질, 레몬즙, 올리브유, 마늘 소금, 후추, 찬물 ¼컵을 넣고 부드럽게 갈자. 그릇에 파스타를 담고 아보카도 페스토, 토마토와 섞자. 접시에 루꼴라를 올리고 파스타, 캔털루프, 오이, 잣, 실란트로를 얹어서 내자.

영양 정보 1인분당 384칼로리, 지방 15g(포화지방 2g), 탄수화물 56g, 섬유질 11g, 단백질 12g, 나트륨 148mg

 

베지터리언

딸기, 토마토, 모짜렐라 파스타 샐러드(6인분)

상큼한 토마토와 달콤한 베리에 풍미 깊은 소스를 곁들이면 뭐 하나 빠지는 것 없는 샐러드가 완성된다.

퀴노아 파스타 340g
2% 플레인 그리스요구르트 ⅔컵
사과 사이다 식초 3테이블스푼
양귀비 씨 2테이블스푼
올리브유 1테이블스푼
마늘 소금 ½티스푼
양파 가루 ½티스푼
올리브유 쿠킹 스프레이
아스파라거스 230g, 얇게 썬다
물냉이 230g
딸기 4컵, 썬다
방울토마토 230g
모짜렐라 230g, 깍둑썰기
작은 적양파 1개, 얇게 썬다
바질 ¼컵

파스타를 포장지 지시에 따라 조리한다. 그릇에 요구르트, 식초, 양귀비, 올리브유, 마늘 소금, 양파 가루를 섞자. 팬에 쿠킹 스프레이를 뿌리고 중간 불로 아스파라거스를 4분 조리하자. 파스타, 소스, 아스파라거스, 물냉이를 섞고 남은 재료를 올려서 내자.

영양 정보 1인분당 411칼로리, 지방 11g(포화지방 5g), 탄수화물 61g, 섬유질 8g, 단백질 19g, 나트륨 388mg

 

잡식주의자

스리라차 치킨 파스타 샐러드(6인분)

매콤한 스리라차 소스는 야외에서 해 먹기 좋은 이 파스타에 바비큐 같은 맛까지 더해준다. 달콤한 여름 옥수수와 피망이 스리라차의 매운맛을 조절해준다.

통곡물이나 현미 파스타 340g
스리라차 ¼컵
참기름 3테이블스푼
토마토 페이스트 1테이블스푼
라임 2개의 즙과 껍질
토마토 4개, 깍둑썰기
신선한 옥수수 알맹이 1컵
붉은 피망 2개, 얇게 썬다
파 4대, 얇게 썬다
뼈와 껍질 제거한 닭 가슴살 170g 2덩이
마늘 소금 ½티스푼
신선한 후춧가루 ¼티스푼
올리브유 쿠킹 스프레이
애호박 2개, 반으로 자른다

파스타를 지시에 따라 조리한다. 그릇에 스리라차, 올리브유, 토마토 페이스트, 라임즙과 껍질을 섞자. 별개의 접시에 이 소스 절반과 파스타를 버무리자. 토마토, 옥수수, 피망, 파도 함께 넣고 섞자. 닭고기는 마늘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추자. 그릴이나 팬에 쿠킹 스프레이를 뿌리고 중간 불로 달구자. 닭과 애호박을 뒤집어 가며 8~10분 굽자. 닭에 그릴 자국이 남고 애호박이 부드러워져야 한다. 남은 스리라차 소스를 닭에 바르고 다시 2분간 굽자. 닭을 도마에 올려 5분 식히자. 애호박과 닭을 썰어서 파스타 위에 올려서 내자.

영양 정보 1인분당 294칼로리, 지방 12g(포화지방 2g), 탄수화물 32g, 섬유질 5g, 단백질 17g, 나트륨 636m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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