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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과 마음에 친절하자
몸과 마음에 친절하자
  • 한아름
  • 승인 2019.07.16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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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에서 기원한 고대 힐링과학인 아유르베다는 마음을 고요히 해주고 당신 안의 빛이 빛나 스며들도록 해주는 명상의 자기관리 훈련을 제공한다.

1. 아침의식을 거행하라.
당신의 근원적인 에너지로 아유르베다가 정의내리는 ojas를 빼내는 전형적인 습관은 당신의 하루를 걱정하는 상태로 이메일이나 수행해야 할 업무 리스트를 즉시 체크하는 것이다. 대지를 박차고 달리기하는 것보다 차라리 당신 몸 안에서 살아있음을 행복하게 느끼는 당신의 일부와 당신이 연결되도록 해주는 아침의식을 거행하라.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편안한 의자에 앉아 차 한 잔을 마시는 것과 같은 당신만의 오전 연습을 만들어보라. 또는 초에 불을 붙이고 하루의 목표를 세워보라. 또는 몇 분 동안 사색하거나 서류철하거나 요가 수행을 통해 움직이거나 단순히 당신의 애완견을 귀여워해줘라. 만족감의 순간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스트레스 단계가 오를 때 당신의 ojas를 막기 위해 하루 시간 중 나중에 그것을 느낄 수 있다.

 

2. 오일로 메마른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하라.
피부가 벗겨지거나 갈라진다면 오일은 ojas를 보충하는 훌륭한 대응조치라고 ‘아유르베다 뷰티 케어’ 저자 멜라니 삭스가 말한다. 즉, 나이를 안 먹는 기술은 자연미를 부르는 것이다. 삭스는 “오일은 완벽한 피부 음식이자 깊은 보습효과가 있고 부드러운 세정효과와 보호효과가 있다.”라고 말한다. 오일로 피부마사지를 하면 림프액이 몸의 세포 찌꺼기, 박테리아, 유체 초과, 바이러스를 청소한다고 아유르베다 의사이자 뉴욕 프라티마 아유르베다 스킨케어 스파 클리닉 설립자인 프라티마 라이처는 말한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 자신에게 친절함을 보여주고 몸과 마음을 느긋하게 해주는 방법이다. 흔한 아유르베다 훈련인 스네하나는 기름으로 몸에 성수를 바르는 것을 뜻하고 그것의 두 번째 의미는 ‘사랑’이라고 삭스는 말한다. 얼굴에 바르는 것으로는 호호바유나 아르간 오일을 선택하라. 그것들은 가볍고 피부의 자연적인 피지와 비슷하고 모공을 막지 않도록 하기 때문이라고 삭스는 첨언한다. 그녀는 전신 셀프 마사지용으로 따뜻한 참기름이나 해바라기 기름을 제안한다.

 

3. 잠시 침묵하라.
휴식과 조용한 시간은 ojas를 보충해주므로 당신의 감각에 휴식을 주는 시간을 갖는 것은 당신의 필수 미를 유지하는 것을 도와줄 수 있다고 아유르베다의 크리팔루 스쿨 전임 학장 라리사 칼슨은 말한다. 침묵 훈련은 반응을 보이지 않고 나타나는 생각, 감정, 욕망을 알아채기 시작하기 위한 자기 회상 능력을 키워준다고 그녀는 말한다. 어디서든 침묵의 시간을 가지려면 1분 동안의 호흡 훈련을 위해 눈을 감으라고 라이프스파닷컴 창립자 존 둘라드 박사가 제안한다. 30초 동안 포효호흡으로도 알려진 바스트리카 프라나야마로 시작하라.

 

4. 평화스런 한 가지 자세로 연습하라.
한 가지 자세로도 오랫동안 요가를 연습할 시간이 없다면 이상적으로 마음을 열어주는 것이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ojas를 북돋아줄 수 있다. 마음을 열어 부드럽게 하기 위해 숩타 바다 코나사나와 같은 회복 후굴자세를 해보라.(바운드 각도 자세로 뒤로 비스듬히 기댄다.)

 

5. 당신에게 감사하라.
기대한 대로 살지 못한 데 대해 당신 자신을 욕하는 대신 당신 자신의 독특한 면에 감사하는 시간을 가져라. 아마도 그것은 힘든 상황에서 유머를 찾거나 지난 주 할머니에게 전화하는 것을 기억하거나 양손을 쓸 수 없는 누군가에게 문을 열어 잡아주었던 방법이다. 당신의 정체와 가진 것, 남들에게도 감사하라. “감사 연습을 하면 우리는 더 행복해진다.”라고 라이처가 말한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에게 지속적인 만족감을 주면서 ojas에게 먹이를 준다.

 

6. 밤에는 진정하라.
밤에는 일상을 서서히 줄이는 법을 배워라. 더 잘 자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여기 실전 팁이 있다. 즉, 대야를 따뜻한 물로 채우고 사리염 1컵, 꿀 반 컵, 따뜻한 우유 2컵, 라벤더 방향유 몇 방울을 넣는다. 양발을 적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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