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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기른 농작물로 신선한 제철 음식을 먹자
직접 기른 농작물로 신선한 제철 음식을 먹자
  • 박지은
  • 승인 2019.07.07 09: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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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맛있는 정원을 만들어 보자. 씨를 뿌려 기르기 쉬운 작물인 펜넬, 파를 식재료로 사용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집에서 기른 신선한 재료로 올여름을 맛있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지금 당장 씨부터 심자.

펜넬 살사

8인분

 

재료

토마토 2개
청피망 ½개, 깍둑 썬다.
홍피망 ½개, 깍둑 썬다.
파 ½대, 잘게 다진다.
펜넬 구근½개, 잘게 다진다.
한련화 잎이나 꽃 다진 것 1스푼
파슬리 다진 것 1스푼
화이트와인 식초 3스푼
올리브유 2스푼

 

만드는 법

작은 팬에 토마토와 물 4컵을 넣고 30초 끓이자. 숟가락으로 떠서 차가운 물에 1분간 담그자. 토마토 껍질을 벗겨서 4등분하고 씨를 제거하자. 토마토를 깍둑 썰자. 토마토와 남은 재료를 섞어서 과자에 얹어 먹거나 채소를 찍어 먹자.

 

영양정보 5스푼당 46칼로리, 지방 4g(포화 0g), 탄수화물 4g, 섬유질 1g, 단백질 1g, 나트륨 10mg

 

올리브와 파로 만든 타프나드
8인분

 

재료

올리브유 6스푼
레몬 ½개의 즙
검은 올리브 ½컵, 씨 제거
다진 파 2스푼, 녹색 부분만 사용.
케이퍼 1스푼, 씻는다.
한련화 잎이나 꽃 다진 것 1스푼
파슬리 다진 것 1스푼
안초비 3마리

 

만드는 법
믹서에 모든 재료를 곱게 갈자.
토스트나 크래커에 발라 먹자.


영양정보 4스푼당 115칼로리, 지방 12g(포화 2g), 탄수화물 1g, 섬유질 0g, 단백질 1g, 나트륨 203m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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