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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면의 만족감으로 삶의 풍파를 이겨내자
내면의 만족감으로 삶의 풍파를 이겨내자
  • 박지은
  • 승인 2019.07.26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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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이 오르락내리락 할 때는 우리 자신에게 연결되어 있기가 쉽지 않다. 특히 변화나 격변을 동반하는 부정적인 감정을 피하거나 그 감정에서 탈출하고 싶어진다면 말이다. 하지만 원하든 원하지 않든 우리의 모든 생각들 및 신체의 감각들과 함께 하면 인생의 오르막과 내리막에서 평정심을 더욱 잘 유지할 수 있다. 항상 외부의 상황들을 조종할 수 없다는 것을 받아들인다면, 우리는 자신감을 갖게 되며 내면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와 같은 우리가 조정할 수 있는 것들에 집중하게 된다. 이 시퀀스는 당신이 어떠한 상황에 처했든, 변화를 받아들이고 감사함으로 극복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이미 당신 안에 있음을 알려줄 것이다. 이미 내 안에 있는 만족감을 찾아내고 성장시켜서 인생에 파도가 밀려올 때 멋지게 그 파도를 타보자.

1. 닐링 보디 웨이브
발라아사나에서 팔을 펴고 척추를 구부려 파도와 같은 움직임을 만들자. 숨을 마시며 엉덩이를 팔목을 향해 가져가고 가슴을 들어 올려 무릎으로 우르드바 무카 스바나아사나(위를 향한 개 자세)를 만들어 하나의 자연스러운 동작으로 앞으로 둥글게 몸을 굽히자. 숨을 내쉬며 배꼽을 끌어당기고, 팔을 편 상태로 발라아사나로 돌아가자. 호흡할 때마다 5~21회 수행하자. 마지막 라운드에서 발가락을 안으로 집어넣고 엉덩이를 들어 올려 아래를 향한 개 자세를 취하자.

 

2. 다이내믹 말라아사나(화환 자세)
발을 앞으로 가져와 매트 길이만큼 넓게 벌리자. 엉덩이뼈를 바닥을 향해 내리고 머리, 가슴, 손을 들어 올려 안잘리 무드라(기도 자세)를 취하자. 팔꿈치로 무릎 안쪽을 누르고 자세를 유지하며 3회 호흡하자. 마시는 숨에 발로 바닥을 누르며 일어서서 팔을 머리 위로 펴서 올리자. 내쉬는 숨에 허리를 내리자. 5~21회 반복하자. 마지막 라운드에서 스쿼트 자세로 3회 호흡한 뒤 발을 뒤로 보내 아래를 향한 개 자세로 이어가자.

 

3. 아도 무카 사바나아사나, 변형
아래를 향한 개 자세

발을 매트 너비만큼 벌리고 손을 손의 길이만큼 뒤로 가져가 조금 짧은 아래를 향한 개 자세를 만들자. 숨을 마시며 오른손에 무게를 조금 더 싣고 숨을 내쉬며 왼손을 오른쪽 다리 밖(무릎 위 또는 아래)에 두자. 숨을 내쉴 때마다 더 깊게 비틀자. 이때 엉덩이 높이는 유지한다. 자세를 유지하며 3~5회 호흡한 뒤 반대쪽으로 반복하자.

 

4. 겸손한 전사 자세
아래를 향한 개 자세에서 오른발을 손 사이로 가져오고 뒤에 있는 왼발을 왼쪽으로 몇 cm 옮기자. 숨을 마시며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숨을 내쉬며 손가락을 등 뒤에서 깍지 낀 뒤 코어에 집중하면서 상체를 앞으로, 오른 다리 위로 접자. 호흡을 계속하면서 5~31회 반복한 뒤 아래를 향한 개 자세로 돌아가자. 반대쪽으로 반복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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