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9-11-11 11:37 (월)
  • TODAY : 163 명
  • TOTAL : 7,386,746 명
막혀있는 상체의 에너지 채널을 뚫자
막혀있는 상체의 에너지 채널을 뚫자
  • 한아름
  • 승인 2019.06.2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몸 곳곳에는 나디스(에너지 채널)이 존재한다. 외부 자극으로 인해 이 나디스가 꽉 막히면, 몸이 굳고 뻣뻣하며 무거운 피로감이 짓누르는 느낌을 받는다. 나디스의 자유로운 흐름을 돕는 다음의 시퀀스를 따라하며 시원하게 상체의 자유를 되찾아보자.

아도 무카 스바나아사나(아래를 향한 개 자세)

아래를 향한 개 자세를 취한 후에 양손을 어깨 너비로 벌리자. 중지는 곧게 편다. 양손의 중지가 평행을 이뤄야 한다. 양손의 검지와 엄지, 손바닥으로 바닥을 누르자. 무게중심을 하체로 이동하는 동시에 대퇴사두근을 수축하고, 뒤꿈치로 바닥을 누른다. 정강이 사이를 응시하며 몸의 중심을 잡자.

 

앞쪽 손목 풀기
매트에 무릎을 꿇고, 손가락이 무릎을 향하도록 손목을 돌리자. 심호흡하며 뒤꿈치를 향해 엉덩이를 뺀다. 손바닥은 바닥에 붙이자. 팔 안쪽에 따뜻한 느낌이 느껴질 것이다. 원한다면 양손 간격을 더 좁혀도 좋다.

 

사상가아사나(토끼 자세 변형 동작)

바닥에 정강이를 대고 바즈라아사나를 취하자. 무릎 앞쪽의 바닥에 정수리를 댄다. 등 뒤에서 양손을 깍지 끼자. 어깨를 활짝 펴고, 팔을 머리 위로 든다. 심호흡하자. 손을 반대로 뒤집어서 5회 더 호흡하자.

 

가루다아사나(독수리 자세 변형 동작)
바닥에 정강이를 대고 앉아서 양팔을 넓게 벌린다. 양팔을 꼬고, 팔꿈치를 굽히고, 손바닥을 맞닿게 한다. 팔을 들고 양손을 앞으로 밀어서 어깨와 상체가 이어지는 부분을 깊이 스트레칭하자. 날숨에 집중하며 긴장을 풀자. 다 끝났으면 팔을 반대쪽으로 꼬아서 반복하자.

 

고무카아사나(소머리 자세 변형 동작)

한쪽 엉덩이를 바닥에 대고, 한쪽 다리를 반대쪽 다리 위로 꼰다. 양팔을 등 뒤로 향하게 해서 합장하듯 두 손바닥을 붙인다. 손 옆날로 척추를 살짝 눌러 바르게 서게 한다. 고르고 부드럽게 호흡하자. 5회 호흡한 후에 팔을 풀고, 다리를 반대쪽으로 꼬고, 반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