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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도 마시고 지방도 태우고
스프도 마시고 지방도 태우고
  • 박지은
  • 승인 2019.06.10 09: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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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간편 요리! 팬에서 볶고 냉장고에 식히면 끝이다.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단백질과 마그네슘, 몸에 좋은 지방이 가득한 스프다.”

 

 

냉장한 요구르트 여름 스프

조리시간 10분·4인분

  • 리크 한 단
  • 포도씨유 1~2테이블스푼
  • 바다 소금 1티스푼
  • 씨 없는 오이 2개, 작게 썬다.
  • 익은 아보카도 ½개
  • 무지방 그리스요구르트 2컵
  • 신선한 딜 ½컵
  • 아보카도유 2~3테이블스푼
  • 블루베리 ½컵
  • 신선한 박하 잎, 고명으로 얹는다.

1. 리크의 녹색 부분은 버리고 흰 부분을 거칠게 썬다. 작은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중간불로 달군다. 리크를 4~6분간 볶는다. 바다 소금을 넣고 식힌다.
2. 조리한 리크, 오이, 아보카도, 요구르트, 딜, 아보카도유를 믹서에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간다. 1.5시간 냉장한다.
3. 스프 접시 하단에 블루베리 한 움큼을 깐다. 그 위에 스프를 붓는다. 아보카도 오일과 민트 잎으로 장식해서 내라.

 

영양정보

1인분당 300칼로리, 총 지방 19g, 포화지방 4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나트륨 530mg, 총 탄수화물 20g, 식이섬유 5g, 당분 8g, 단백질 15g, 철분 7m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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