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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하고도 역동적인 아쉬탕가 수련을 위한 안내서
우아하고도 역동적인 아쉬탕가 수련을 위한 안내서
  • 신미진
  • 승인 2019.05.09 09: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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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래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대표적인 요가인 아쉬탕가 요가. 아쉬탕가 요가 수련은 유연성과 힘을 길러주고 내면에 평화를 가져와 몸과 마음이 조화를 이루게 한다. 또한 아쉬탕가 요가를 하면 몸매가 좋아지고, 각종 심신의 장애와 문제들이 치유되며, 정신이 맑아지고 평온해지는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처럼 유익한 아쉬탕가 요가를 보다 편안하고 체계적으로 수련할 수 있도록 당신을 도와줄 〈아쉬탕가 요가 수련 안내서〉를 소개한다.

 

우아하고도 역동적인

아쉬탕가 수련을 위한 안내서

 

특별함 하나, 대가의 수십 년 수련 노하우를 담은 톱 셀러

〈아쉬탕가 요가 수련 안내서〉의 저자인 데이비드 스웬슨은 13살이던 1969년부터 50년 가까이 요가를 수련해왔다. 1975년에 아쉬탕가 요가의 창시자 파타비 조이스를 처음 만나 가르침을 받은 1세대 제자이자 가장 유명한 지도자 중 하나이기도 하다. 그는 단순히 요가를 배우기만 한 것이 아니라 자유로운 탐구 정신으로 깊이 있게 연구하고 저변의 원리를 스스로 체득하면서 다양한 수련 노하우를 쌓았다.

그런 그의 이해와 노하우가 풍부하게 담긴 이 책은 1999년에 처음 발간된 이래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면서 250만 부 이상 판매되었고, 명실공히 아쉬탕가 요가의 독보적인 톱 셀러로 자리 잡았다. 또한, 아쉬탕가 요가의 핵심 요소들과 수련법을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여 아쉬탕가 요가의 대중화에 크게 공헌했다.

이 책은 요가를 수십 년간 수련한 대가의 식견과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독특한 노하우가 곳곳에 실려있어 초보자뿐 아니라 숙련자, 지도자에게도 많은 도움을 준다.

 

특별함 둘, 초보자와 숙련자 모두를 위한 안내서

이 책은 프라이머리부터 인터미디어트 시리즈까지 100가지 이상의 아사나를 소개하며, 650여 매의 사진을 곁들여 순서별로 동작을 설명한다. 초보자와 신체적인 제약으로 정자세를 하기 힘든 수련생을 위해서는 다양한 대안 자세를 친절하게 제시했다. 또한 하단에 아사나별 ‘설명’이 덧붙어있어 중요한 포인트와 여러 가지 조언, 주의할 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책의 앞부분에서는 아쉬탕가 요가 전반, 야마와 니야마, 호흡, 반다, 빈야사, 드리쉬티를 비롯해 요가의 기초를 이루는 여러 가지 요소를 설명하고, 시리즈마다 시작 전에 전반적인 안내를 하며, ‘비행의 물리학’, ‘연결 빈야사의 방식’ 등의 노하우를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수련에 필요한 이해를 도왔다.

맨 뒷부분에는 시리즈별로 자세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사진을 배치한 ‘전체 흐름’을 추가했고,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짧은 시간에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자세들을 조합한 ‘짧은 수련’ 세 가지를 덧붙였다. 군데군데 삽입되어있는 명언과 경구들도 수련에 힘을 더해줄 것이다.

 

특별함 셋, 바닥에 펴놓고 수련할 수 있는 특수 제본

요가 자세를 동작별로 완전히 숙지한 경우가 아니라면, 바닥에 책을 펴놓고 보면서 수련을 하는 편이 좋다. 그런데 일반적인 무선철 제본의 경우에는 책을 펴놓고 있기도 어렵고, 억지로 펴놓고 있다 보면 나중에는 종이가 빠지면서 책이 훼손될 수도 있다. 이 책은 트윈링 환양장이라는 특수 제본을 하여 책을 펼쳐놓고 보면서 수련할 수 있게 했으며,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내구성도 높였다.

아쉬탕가 요가를 집에서 혼자서도 안전하고 정확하게 수련하고 싶은 초보자부터 반복적인 수련으로 깊이를 더하고 싶은 숙련자까지, 가장 완벽한 아쉬탕가 수련 가이드를 얻고 싶다면 이 책, 〈아쉬탕가 요가 수련 안내서〉를 펼쳐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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