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9-11-11 11:37 (월)
  • TODAY : 819 명
  • TOTAL : 7,451,322 명
도구를 사용해서 더 창의적이고 재밌는 수련을!
도구를 사용해서 더 창의적이고 재밌는 수련을!
  • 신미진
  • 승인 2019.04.1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사나 시퀀스에 도구를 활용하면 더 창의적으로 즐겁게 요가를 수련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창의성과 즐거움은 요가 매트 밖에서의 삶에까지 고스란히 전달된다. ‘타우요가’의 마스터 여동구를 비롯해 요가 강사 이정은, 정은화, 이재우가 함께 완성한 〈마하하타요가〉는 강력하게 몸과 마음의 의식을 하나로 결합해주며, 삶에 설렘과 행복을 더해주는 요가를 전한다.

 

도구를 사용해서 더 창의적이고 재밌는 수련을!

 

요가에 도구를 결합해서 초보자는 더 쉽게, 숙련자는 더 깊이 있게!

〈마하하타요가〉는 ‘타우요가’의 대표이자 대한민국 유일의 유니버셜요가 공인 지도자, 타우플로우요가의 창시자인 여동구 마스터의 경험을 기반으로 완성된 책이다. “인도 첸나이에서 아나하타요가를 수련하면서 요가난트 선생님에게 많은 영감을 받았다”는 여동구 마스터는 “특히 주변에 있는 모든 것이 수련 도구가 된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고 전한다. 도구를 이용했을 때 초보자는 아사나에 좀 더 쉽게 접근하며, 숙련자는 보다 깊이 있는 수련을 할 수 있다는 것. 이후 여동구 마스터는 아나하타요가를 바탕으로 본인이 요가를 지도하면서 얻은 경험과 철학을 통해 보다 많은 요가인에게 영감을 전하겠다는 마음을 키워나갔다.

 

몸과 마음과 의식을 하나로! 위대한 마하하타의 여정

마하하타요가의 ‘마하(maha)’는 ‘강력한, 위대한, 고귀한’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하타의 ‘하(ha)’는 ‘태양’, ‘타(tha)’는 ‘달’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하타는 음양의 균형, 즉 몸과 마음과 의식을 하나로 결합하는 것을 이야기한다. “하타를 바탕으로 균형을 맞춰 요가를 이해하게 된다면 자연의 이치를 알게 되고 강력한 힘을 얻게 된다”고 여동구 마스터가 이야기했다. 또한 그는 “마음과 의식이 흔들림 없이 정진할 수 있으며, 참된 나를 찾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마하하타요가는 아사나 시퀀스와 소도구(블록, 스트랩, 의자, 볼스터, 벽, 사람 등)으로 구성된다. 직접 도구를 활용해 수련함으로써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요가 동작을 경험해볼 수 있다.

 

마하하타요가를 만나면 눈빛엔 호기심이, 입가엔 즐거움이 깃든다

몸으로 아사나를 표현하고 수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도구를 활용하면 아사나를 표현할 때 정렬이 정확해져서 보다 안정적으로 다양한 동작을 할 수 있다. 여동구 마스터는 이 같은 수련을 통해 “의식이 확장되고 더 지혜로워진다”고 강조한다. 동물이 도구를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보고 그 동물의 지능지수를 이야기하듯이, 요가 수련자도 주변의 각종 도구들을 수련에 활용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이 같은 방법이 습관이 되면 삶을 살아갈 때도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으며, 삶의 지루함이 사라지고 설렘과 행복감으로 충만해질 것입니다.” 여동구 마스터의 말이다.

 

요가의 역사부터 좌법과 호흡법까지… 제대로 된 수련을 완성하세요!

〈마하하타요가〉는 단순히 아사나 시퀀스만 소개하는 책이 아니다. 도구를 활용한 각 선생님의 시퀀스를 소개하기에 앞서, 이 책은 요가의 역사부터 다룬다. 인도의 문화에서 시작된 요가를 그 뿌리와 시대적 요구에 따라 변화한 모습을 따라가며 간단하고도 명확하게 안내한다. 이어 요가의 의미를 살피고, 오늘날 가장 널리 알려져있는 각종 요가들을 소개한다. 덕분에 요가 입문자도 요가에 대해 포괄적으로 이해한 뒤 시퀀스 수련에 임할 수 있다. 요가의 8단계와 크리야, 구나, 차크라 등도 친숙한 언어로 정확하게 설명해두어, 요가 숙련자들도 기존의 개념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마하하타요가가 궁금하다면, 더 창의적이고 즐거운 삶을 살고 싶다면 신간 〈마하하타요가〉를 직접 확인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