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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식, 포기할 수 없다면 '이것'으로 먹자!
간식, 포기할 수 없다면 '이것'으로 먹자!
  • 서용우
  • 승인 2019.03.25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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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명하게 간식을 즐기고 싶다면 견과류와 친해지자. 〈영양소〉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견과류를 꾸준히 먹는 사람은 몸에 좋은 영양소를 더 많이 섭취했고, 식단의 전반적인 질도 높았다. 영양소 가득한 견과류로 만든 독창적인 레시피 3가지를 소개한다. 견과류 구입 요령 및 보관법도 배워보자.

 

간식, 포기할 수 없다면 '이것'으로 먹자!

 

■ 캐슈

브라질이 원산지인 캐슈는 맛이 은은한 크림 같다. 아연과 마그네슘도 풍부한데, 두 미네랄은 모두 면역력 향상에 좋다.

추천: 채식주의자를 위한 견과류 우유나 버터, 치즈를 만들 때 사용하자.

레시피: 캐슈 우유를 만들려면 물 4컵과 캐슈 1컵, 씨를 제거한 대추 3알, 바닐라 추출물 1티스푼을 믹서에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갈자.
 

■ 피칸

북미에서 재배되는 피칸은 비타민B1(티아민)과 B6(피리독신)이 풍부하다. 두 비타민은 음식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데 탁월한 효과를 가진다. 또한 피칸엔 항산화 물질과 단가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데, 두 영양소 모두 심혈관질환의 발병률을 낮춘다.

추천: 다양한 요리의 속재료나 생선 요리, 닭고기 샐러드를 만들 때 넣으면 달콤한 맛을 더할 수 있다.

레시피: 카레맛 피칸을 만들려면 우선 피칸 1컵과 꿀 ½스푼, 카레가루 ¼티스푼, 잘게 다진 로즈마리 ¼티스푼, 소금 ⅛티스푼, 고춧가루 소량을 잘 섞어준다. 그런 다음 베이킹 팬에 유산지를 깔고, 그 위에 피칸을 얹어 160도로 달군 오븐에서 15~20분간 가볍게 익히자.


■ 피스타치오

중동이 원산지인 피스타치오는 맛이 독특하고, 영양가가 높다. 눈에 좋은 항산화 물질인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들어 있어 색도 독특하다. 1인분(28g 혹은 49알)엔 오렌지 1개에 버금가는 칼륨이 들어 있는데, 칼륨은 근육과 신경계에 필요한 영양소다.

추천: 곡물로 만든 요리나 케이크, 빵에 맛과 색, 식감을 더할 때 사용하자.

레시피: 피스타치오 초콜릿 바를 만들려면 다크초콜릿 칩 2컵을 녹여서, 유산지를 깐 베이킹 팬에 붓자. 거기에 다진 피스타치오 ½컵과 말린 살구 ½컵을 뿌리고 초콜릿이 굳을 때까지 한 시간 정도 냉장한다. 초콜릿이 단단하게 굳으면 유산지를 벗겨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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