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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으면 지방이 빠지는 '냉장 요거트 스프'
먹으면 지방이 빠지는 '냉장 요거트 스프'
  • 서용우
  • 승인 2019.02.27 12: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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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히 먹고 지방도 태울 수 있는 요리다. 그야말로 초간편 요리! 팬에서 볶고 냉장고에 식히면 끝이다. 직접 만들어보자.

 

냉장 요거트 스프  조리 시간 10분 / 4인분

 

재료

· 리크 한 단
· 포도씨유 1~2스푼
· 천일염 1티스푼
· 씨 없는 오이 2개: 작게 썬다
· 익은 아보카도 ½개
· 무지방 그릭요거트 2컵
· 신선한 딜 ½컵
· 아보카도유 2~3스푼
· 블루베리 ½컵
· 신선한 박하 잎: 고명으로 얹는다

 

조리법

1. 리크의 녹색 부분은 버리고 흰 부분을 거칠게 썬다. 작은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중간불로 달군다. 리크를 4~6분간 볶는다. 천일염을 넣고 식힌다.
2. 조리한 리크, 오이, 아보카도, 요거트, 딜, 아보카도유를 믹서에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간다. 1.5시간 냉장한다.
3. 스프 접시 하단에 블루베리 한 움큼을 깐다. 그 위에 스프를 붓는다. 아보카도 오일과 민트 잎으로 장식해서 내자.

 

1인분당 영양 정보

칼로리 300, 지방 19g(포화지방 4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나트륨 530mg, 총 탄수화물 20g, 식이섬유 5g, 당분 8g, 단백질 15g, 철분 7m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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