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9-03-20 16:21 (수)
  • TODAY : 398 명
  • TOTAL : 6,730,570 명
변화가 필요할 때 당신의 차크라를 활용하자
변화가 필요할 때 당신의 차크라를 활용하자
  • 서용우
  • 승인 2018.12.3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가 필요할 때

당신의 차크라를 활용하라

차크라의 힘을 이용하여 평안함과 자신감, 그리고 기쁨의 바다로 항해하자.

 

 

▲ 물라다라 차크라 (뿌리 차크라)

뿌리 차크라는 당신과 당신의 고향인 지구를 연결한다. 이것은행성과 당신의 영혼을 연결하며, 당신을 대지에 뿌리 내리게 한다. 물라다라가 제 기능을 하면 중심이 잡힌 느낌을 받으며 지구에 뿌리를 내린 듯한 느낌을 갖게 된다—그러면 무한한 에너지를 이끌어 낼 수 있다. 만일 어떤 변화로 인해 당신이 정착하지 못하는 느낌을 받는다면—아마도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했거나, 새로운 직업을 가졌거나, 여행 중이거나—이제는 지구의 잔잔한 에너지 속으로 다시 뿌리 내릴 시간이다.

자세   타다아사나 (산 자세)

 

<br>

스와디스타나 차크라 (천골 차크라)

천골 차크라는 세상을 느끼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이것은 당신의 선천적인 성적 에너지를 담고 있다. 최적의 기능을 발휘하면 강렬한 창조적인 힘을 경험하게 되고, 파트너와 친밀한 연결을 느낄 수 있다. 당신이 이별이나 학대 등으로 인해 감정적, 성적 트라우마를 겪게 되는 경우, 이 에너지의 중심과 연결이 끊기거나 부분적으로 차단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당신의 성적 에너지를 공유하는 것에 대한 죄책감, 수치심, 불신감 또는 무가치함을 느끼게 된다.

자세  웃카타 코나아사나 (여신 자세)

 

 

마니푸라 차크라 (배꼽 차크라)

복강 신경총―복장뼈보다는 아래에 위치하고 배꼽보다는 위에 위치한―은 힘의 중심이다. 마니푸라 차크라는 행동하고자 하는 의지를 불어넣어 준다. 마니푸라의 균형이 잡히면 자신 있게 행동하고, 용기 있게 결단하며, 즐거움과 당당함을 느낀다. 가끔 변화의 상황에서 우리는 용기를 잃거나 처지곤 한다(부상이나 질병, 실직 같은 상황을 떠올려 보자). 이런 상황이 발생할 때 마니푸라가 제 기능을 상실하면 자신감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다.

자세  파리푸르나 나바아사나 (풀 보트 자세)

 

 

아나하타 차크라 (심장 차크라)

아나하타는 사랑을 주고받을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 이것은 핵심 감정의 중심 역할을 하며 당신의 모든 생각에 대해 반응한다. 심장 차크라가 열리고 균형이 잡히면 깊은 차원에서의 사랑과 감사, 그리고 자신을 포함하여 모든 존재하는 것들과 연결되는 감정을 느낄 수 있다—그리고 모든 상황을 연민과 사랑으로 바라볼 수 있다. 심장 차크라의 에너지가 꺼지면 슬픔과 분노가 일어나며 사랑을 주고받는 능력이 상실된다. 이는 비통한 일이 일어나거나 가족과 친구 관계가 변화할 때 발생한다.

자세  우스트라아사나 (낙타 자세)

 

 

비슈다 차크라 (목 차크라)

비슈다는 대화와 표현의 중심에 위치한 에너지다. 비슈다를 통해 당신은 삶의 목적과 연결되고 그것을 세상으로 표현할 수 있다. 또한 비슈다는 당신의 생각과 감정, 그리고 신념을 다른 이들과 나누게 하는 통로다. 비슈다 차크라가 균형을 이루면 지혜롭고 정직한 마음으로 수월하게 대화할 수 있다. 반대로 이것이 막히면—당신의 삶에서 무언가가 변한다거나, 불확실한 마음이 들 때, 또는 당신이 느낀 바를 진실하게 말하지 못할 때—당신의 목이 껄끄럽고 답답하게 느껴지며, 당신의 신념을 표현하거나 스스로를 위해 말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된다.

자세  마츠야아사나 (물고기 자세)

 

 

아즈나 차크라 (제3의 눈 차크라) 

눈동자 사이의 공간—다른 말로는 제 3의 눈—은 직관과 통찰의 중심이다. 변화의 상황 속에서 당신은 아마도 자신에 대한 확신과 신뢰가 떨어지는 것을 경험하고, 그로 인해 제3의 눈으로부터 멀어질 수 있다. 쓸데없는 마음의 번잡함은 아즈나가 균형을 잃었다는 신호다.

자세  파스치모타나아사나 (앉은 전굴 자세)

 

 

사하스라라 차크라 (정수리 차크라)

이 에너지 중심은 신성함과 당신을 연결해 주며, 고차원의 의식을 느낄 수 있도록 해 준다. 사하스라라가 균형을 이루면 우주와 더없이 행복한 연합을 이루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반대로 균형을 잃으면 소외감과 냉정함을 느끼게 된다. 견디기 어려운 변화와 마주하게 되면―이혼이나 사별과 같은―당신 스스로를 고통스러운 경험에서 보호하기 위해 정수리 차크라의 에너지가 차단될 수 있다. 만약 세상 모든 것이 ‘당신에게’ 일어나는 것이 아닌 ‘당신을 위해’ 일어나는 것임을 기억할 수 있게 된다면, 당신을 방어하기 위해 입었던 냉소의 옷을 벗어 버리고 다시 신성함과 연결될 수 있을 것이다.

자세  살람바 시르사아사나 (머리로 물구나무서기 자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