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8-12-19 20:35 (수)
  • TODAY : 2,336 명
  • TOTAL : 6,483,198 명
당신의 건강을 책임질 40가지 기특한 건강식 ③
당신의 건강을 책임질 40가지 기특한 건강식 ③
  • 신미진
  • 승인 2018.05.0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의 건강을 책임질 40가지 기특한 건강식 

시리얼, 바나나, 블루베리, 시금치, 토마토, 감귤, 당근, 마늘, 차, 적포도주

 

21 시리얼

완전한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하루 종일 건강하게 식생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발표가 있다. 시리얼과 우유 그리고 과일 몇 조각만 있으면 훌륭한 인스턴트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다. 섬유질은 물론이고 철, 엽산, 티아민, 비타민 B1, 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준다.

 

22 바나나
바나나는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매우 훌륭하다. 바나나는 혈압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는 데 도움이 되는 칼륨의 주요 공급원이다. 또한 비타민 B6, 비타민 C, 엽산, 산화 방지 글루타티온을 함유하고 있다. 바나나는 이 밖에도 심장병과 심장 발작의 위험을 줄여 준다.


23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안티시아노사이드와 플라보노이드같은 항암 산화방지제가 다른 어떤 과일이나 채소보다 많이 들어 있다. 블루베리는 비타민 C, 섬유질과 심장을 보호하는 피토케미컬의 공급원으로 이 작은 보라색의 열매가 우리에게 주는 것은 참으로 많다.


24 시금치
건강에 가장 좋은 음식이면서도 먹지 않는 사람이 많은 음식 중의 하나가 시금치다. 시금치의 녹색에 함유되어 있는 카로티노이드는 태양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암의 위험을 낮춰 준다. 잎이 많은 시금치는 비타민 A, 칼슘, 엽산, 인을 함유하고 있으며 가격이 저렴하고 언제든지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친근한 식품이다.

 

25 토마토
“토마토가 빨갛게 익어 가면 의사들의 얼굴이 하얗게 질린다.”는 속담이 생길 정도로 토마토는 건강에 좋다. 토마토를 꾸준히 먹으면 병에 걸리지 않아 병원에 갈 일이 없어진다고 한다. 토마토 한 개의 열량은 26cal로 엽산, 칼륨, 비타민 A, 비타민 C, 섬유질이 풍부하다. 이보다도 토마토에서 주로 발견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리코펜은 암과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탁월하다.


26 감귤
감귤은 신맛때문에 기피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건강에 좋은 과일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매우 달콤하다. 감귤은 섬유질, 칼륨, 비타민 C의 성분이 높을 뿐만 아니라 테르펜, 리코펜, 카르테노이드, 플라보노이드와 같이 항암물질들이 풍부한 과일이다.


27 당근
당근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는 시력을 보호한다. 이 두 가지 영양소는 항암 작용을 하고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며 긴장된 위장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28 마늘
마늘은 다른 음식들에 비해 그 자체로만 최고가 될 수 있는 음식은 아닐지라도 알리신으로 불리는 피토케미컬로 인해 생긴 마늘 특유의 냄새는 심장을 보호하고 췌장암의 위험을 낮춰 준다. 전 세계에 통하는 양념으로서의 마늘은 항균 작용을 하며 면역력을 높여 준다.


29 차
지방-제로, 설탕-제로, 칼로리-제로인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농담으로 하는 질문이 아니다. 정답은 바로 차(tea)다. 카페인의 경우 커피의 절반 정도 수준으로 들어 있는 차(특히 녹차)는 폴리페놀과 강력 산화방지제가 들어 있어 암을 예방하고 항염증,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의 타닌산이 들어 있어 심장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30 적포도주
포도로 만든 적포도주는 강력한 산화방지제인 폴리페놀,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암이나 여타의 질병,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그러나 적포도주도 술이기 때문에 일주일에 1~2잔 정도 마시는 것이 건강에 가장 이상적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