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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이면 생각나는 든든한 보양식
겨울이면 생각나는 든든한 보양식
  • 요가저널 코리아
  • 승인 2018.02.26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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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식 치킨 카레

겨울이면 생각나는 든든한 보양식

인도식 치킨 카레

 

춥고 힘든 하루를 마친 후 온 가족의 기운을 북돋아 줄 푸짐한 저녁식사를 준비해 보자. 인도 정식 치킨 카레 레시피를 소개한다. 고구마를 넣어도 맛있다! 글 켈리 레니

 

4인분│조리시간 40분

• 야자유 혹은 올리브유 1 스푼
• 중간 크기 양파 2개
• 토마토 2개
• 마늘 5쪽
• 껍질 벗긴 생강 1개
• 풋고추 혹은 홍고추 2개
• 강황 ½티스푼
• 가람 마살라(인도 혼합 향신료) 1티스푼
•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닭 가슴살 4개
• 끓인 물 ½~1컵


1인분당 영양 정보
칼로리 280, 총 지방 8g, 포화지방 5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110mg, 나트륨 110mg, 총 탄수화물 8g, 식이섬유 2g, 당분 3g, 단백질 41g, 철분 2mg

 

1.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로 달군다. 양파, 토마토, 마늘, 생강, 소금을 넣고 5분간 볶는다. 고추를 넣는다.
2. 다진 고수, 강황, 가람 마살라를 넣고 5분간 조리한다.
3. 닭고기를 넣고 뜨거운 물을 약간 붓는다.
4. 뜨거운 물을 더 부어서 소스를 걸쭉하게 만든다. 단, 카레가 식으면 소스가 더 걸쭉해진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20~25분간 뭉근히 끓인 후 내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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