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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워서 트위스트 자세
요가저널 코리아 | webmaster@yogajournal.kr
  • 2017년 09월 18일 09:30:00

 

효능

척추 주변을 회전하고 스트레칭해서 긴장을 푼다.

 

수련법

바닥에 누워 양팔을 어깨너비로 들어 옆으로 뻗자. 왼쪽 무릎을 굽혀서 가슴 앞으로 당기자. 왼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돌려 바닥으로 내리자. 왼쪽 어깨도 바닥으로 조심스럽게 내리자. 이후 무릎을 아래로 내리거나 위로 당기고, 왼팔을 머리 위로 뻗고, 머리를 중립에 놓거나 좌우로 돌리는 식으로 다양한 자세를 취해 보자.

 

변형자세

허리가 예민하면 양쪽 무릎을 모두 굽히고 몸을 비틀자. 회전근개를 다쳤거나 어깨가 아픈 사람은 담요나 쿠션으로 어깨(비트는 방향과 반대쪽에 있는)를 받치자.

 

수련하면 안 되는 사람

어깨 통증이나 요통이 지속되는 사람.

 

 

리사 마리아  사진 김재윤  모델 하보람  의상 AUMNIE  장소 Z stud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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