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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두끈 자세
구두끈 자세
  • 요가저널 코리아
  • 승인 2017.09.15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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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능

고관절 외회전근을 스트레칭하고, 사타구니와 허리의 뭉침을 푼다.

 

수련법

바닥에 무릎을 꿇고 양손으로 땅을 짚자. 오른쪽 무릎을 왼쪽 무릎 뒤로 꼬아서 오른쪽 무릎과 정강이가 바닥에 닿게 하자. 그리고 양발 사이에 앉아 무릎이 포개지도록 하자. 허리가 굽는다면 접은 담요를 깔고 앉아서 엉치뼈를 앞으로 기울이자. 골반이 유연하다면 상체를 앞으로 숙여서 등 상단을 둥글게 굽혀도 좋다.

 

변형 자세

무릎 아래쪽이 불편하면 그쪽 다리를 앞으로 뻗고 자세를 취하자. 엉덩이 통증이 너무 심하면 담요나 볼스터를 깔고 앉고, 양손으로 땅을 짚어 체중을 분산하자.

 

수련하면 안 되는 사람

무릎 통증 환자, 좌골신경통 또는 디스크 부상이 있거나 임신 중후기라면 몸을 앞으로 굽히는 동작을 생략하자.

 

 

리사 마리아  사진 김재윤  모델 하보람  의상 AUMNIE  장소 Z stud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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