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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면을 위한 요가
숙면을 위한 요가
  • 이상욱
  • 승인 2017.08.18 09: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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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이 안 오면 요가를 하자

 

“요가는 불면증과 맞서 싸우는 데 큰 힘이 된다.” 아헹가 요가 강사이자 저명한 수면 연구가인 로저 콜이 말했다. 몸에 열을 내는 여타 운동과 마찬가지로 자기 전(취침 최소 3시간 전)에 요가를 격렬히 수련하면 잠이 잘 온다. 아래에 소개한 이완 시퀀스를 취침 직전에 실시해도 좋다.

“이들 자세는 뇌 각성중추의 활동을 감소시키고, 교감신경을 스트레스에 둔감하게 만든다. 또한 수면중추의 활동을 늘리고 부교감신경을 활성화해서 휴식과 소화를 촉진하다.” 콜이 말했다.

 

――――

아래를 향한 개 자세를 1~2분 실시하고, 나머지 자세를 각각 5~15분 실시하자.

 

▲ 수카아사나

 

▲ 아도 무카 스바나아사나

 

▲ 파스치모타나아사나

 

▲ 사르방가아사나

 

▲ 비파리타 카라니

 

▲ 세투 반다 사르방가아사나

 

 도트 존스  사진 김재윤  모델 최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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