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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 부상을 치유하고 싶다면... 타다아사나 산 자세, 변형동작
어깨 부상을 치유하고 싶다면... 타다아사나 산 자세, 변형동작
  • 요가저널 코리아
  • 승인 2017.06.14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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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변형동작은 어깨를 고립시켜 강화하고 매일 몸 앞쪽으로만 움직이느라 바쁜 어깨의 ‘리셋’ 버튼을 눌러준다. 양발을 모으거나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서자. 팔은 힘을 빼고 몸 옆에 놓자. 전거근과 능형근에 동시에 힘을 줘 어깨뼈를 늑골에 붙이자(벽 플랭크를 할 때처럼). 이제 엄지손가락이 뒤를 향하도록 어깨를 뒤로, 밖으로 회전하자. 그러면 회전근개 뒤쪽(극하근, 소원근)이 활성화된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실시한 동작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옆구리를 향해 팔 뒤쪽을 당기자. 팔은 별로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 이 마지막 동작은 평소 잘 활성화되지 않던 약한 근섬유 스위치를 켜준다. 자세를 취하는 동안 내내 호흡은 흉곽을 사용해 5초 정도(또는 더 길게)로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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