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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카타아사나 빈야사
웃카타아사나 빈야사
  • 요가저널 코리아
  • 승인 2017.06.12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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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카타아사나

양발을 모으거나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선다. 발가락을 벌리고, 발바닥을 땅에 붙이자. 숨을 들이쉬며 머리 위로 팔을 뻗자. 양손은 어깨너비로 벌린다. 견갑골을 아래로 당겨서 벌리고, 흉골을 위로 들어 가슴을 펴자. 꼬리뼈는 바닥으로 내리고, 허리를 살짝 펴자. 숨을 내쉬며 무릎을 90도에 가깝게 굽히자. 무릎 안팎의 통증을 줄이려면 무릎이 안으로 꺾이거나 밖으로 벌어지지 않게 주의하자. 체중은 뒤꿈치에 싣자. 무릎이 발목보다 앞으로 나와도 안 된다. 그러면 무릎이 부담을 받는다. 모든 자세를 취할 때마다 꼬리뼈를 바닥으로 살짝 당겨서 허리에 지나치게 큰 아치 모양이 생기지 않게 하자. 이 상태로 5회 호흡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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