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9-03-20 16:21 (수)
  • TODAY : 365 명
  • TOTAL : 6,730,537 명
완벽한 스노보딩을 위한 요가자세들
완벽한 스노보딩을 위한 요가자세들
  • 서용우
  • 승인 2018.12.07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발에 보드를 묶고 뒤꿈치와 발끝으로 바닥의 충격을 흡수하며 산을 활강하기 위해선 엄청난 근력과 균형감각, 집중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요가 매트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스노보더일수록 부상 없이, 우아하게 보딩을 즐길 수 있다.

 

"요가를 하면 자신의 몸과 움직임에 대한 감각이 발달 해서 스포츠에 도움이 된다. 초보자이든 상급자이든, 1년에한 번만 산에 가는 사람이든 상관없이 말이다."콜로라도 주 바이탈리티 센터에서 스노보더들에게 요가를 가르치는 니콜 무치올로가 말했다. 발과 넓적다리의 힘을 키우고 무릎을 보호해 주는 아래의 자세부터 수련해 보자. 이 자세를 수련하면 이번 시즌엔 좀 더 자신감 있게 보딩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01 하이 런지

 

 

아도 무카 스바나아사나(아래를 향한 개 자세)를 취한 후 양손 사이로 오른발을 내딛는다. 양팔을 머리 위로 길게 든다. 앞쪽 무릎을 깊숙이 굽혀서 무릎이 발목 바로 위에 놓이도록 하자. 뒤꿈치로 바닥을 누른다. 골반을 전방으로 돌리고, 꼬리뼈를 아래로 늘리고, 하복부를 위로 당긴다. 시선을 정면에 고정한 채로 10회 호흡한다. 반대쪽으로 반복하자. 효능: 다리 전체를 토닝하고, 협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고관절굴 곡근을 스트레칭한다
 

 

02 블록을 활용한 우카타아사나 [의자 자세]

 

 

효능: 대퇴사두근, 넓적다리 안쪽, 발, 코어를 강화하고 무릎의 올바른 정렬을 돕는다

양발을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넓적다리 사이에 블록을 끼운다. 무릎을 굽히고, 의자에 앉듯이 엉덩이를 조금 낮춘다. 블록을 쥐어짜고, 무릎이 둘째, 셋째 발가락 바로 위에 놓였는지 확인한다. 하복부를 위로 당기는 동시에 뒤꿈치로 체중을 이동하자. 이 상태로 5회 호흡한다. 발끝으로 체중을 옮기고, 뒤꿈치를 들고, 5회 더 호흡하자.
 

 

03 블록과 매트를 활용한 비라아사나  [영웅 자세]

 

효능 넓적다리, 무릎, 발목을 스트레칭 하고 등과 코어 근육을 강화한다.

다리를 모으고 바닥에 무릎을 꿇는다. 둥글게 만 매트를 무릎 뒤에 끼우고, 양발 사이에 매트를 놓자. 블록을 깔고 앉은 후 넓적다리에 손을 올린다. 집게손가락과 엄지손가락을 붙여서 기안 무드라(뿌리 차크라를 활성화해서 마음을 안정시킨다)를 취한다. 정수리를 들고, 10회 호흡하자.
 

 

04 합장한 채로 취하는 웃카타 코나아사나 [여신 자세]

 

효능: 발과 하체를 토닝하고, 균형 감각 을 향상시키고, 등 상단의 근력을 강화한다.

양발을 넓게 벌린다. 뒤꿈치를 안쪽으로 살짝 돌리고, 발끝은 바깥쪽으로 돌린다. 무릎을 굽히고 엉덩이를 내려서 넓적다리를 바닥과 평행으로 만든다. 무릎은 둘째, 셋째 발가락 위에 놓여야 한다. 치골을 앞으로 밀면서 넓적다리를 뒤로 밀고, 하복부를 위로 곧게 당기자. 가슴을 펴고, 양손을 합장한다.10회 호흡하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