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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기에 좋은 과일, 똑똑하게 섭취하자!
요가저널 코리아 | webmaster@yogajournal.kr
  • 2017년 01월 06일 18:49:47

 

자몽
자몽을 고를 땐 크기에 비해 가장 무거운 녀석을 고르자(비슷한 크기의 다른 과일을 저울에 올려 무게를 비교해도 좋다). 무거운 자몽은 즙도 많다. 

오렌지
갓 짜낸 오렌지주스는 잘 밀봉해서 곧장 냉장고에 넣으면 하룻밤이 지나도 맛과 영양분이 보존된다. 남는 걸 막으려면 조금씩 나누어 만드는 게 좋다. 24시간이 지나면 오렌지주스의 맛과 비타민C가 점점 줄어든다.

레몬
레몬은 상온에 보관할 때 즙이 가장 풍부하지만 그러면 오래 보관하긴 힘들다. 레몬을 더 오래 보존하고 싶다면 비닐봉지에 레몬을 담아 묶고, 냉장고의 신선칸에 보관하자. 먹기 몇 시간 전에 상온에 꺼내 두면 된다. 차가운 레몬을 그대로 사용하려면 평평한 표면에 몇 번 굴려서 즙의 분비를 촉진하자. 

다듬는 법
감귤류 과일에서 쓴맛이 나게 하는 세포막과 껍질을 제거하는 법을 소개한다. 과일의 양끝을 칼로 잘라서 납작하게 만들자. 납작한 면이 아래로 오게 놓고 과일의 곡선을 따라 채칼로 껍질을 벗겨내자. 그리고 과일 조각을 하나씩 세포막에서 잘라내자.


<자세한 내용은 요가저널 12월호를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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