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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가루 없이 만드는 다이어트 레시피
요가저널 코리아 | webmaster@yogajournal.kr
  • 2017년 01월 02일 18:50:41

당근-호두 머핀(머핀 12개)

달걀 4알
잘게 다진 호두 ½컵
으깬 파인애플 ½컵
설탕 ¼컵
야자유 2테이블 스푼
바닐라 1티스푼
코코넛가루 ½컵
계피 1티스푼
베이킹파우더 ¾티스푼
너트멕 ½티스푼
소금 ⅛티스푼
강판에 간 당근 1컵
무가당 슈레디드 코코넛 ¼컵

1 ‌오븐을 175˚로 예열한다. 머핀 컵 12개에 유산지를 깐다. 그릇에 달걀과 호두, 파인애플, 설탕, 야자유, 바닐라를 담는다. 
2 ‌핸드 믹서를 사용해서 1분간 젓는다. 별개의 그릇에 코코넛가루, 계피, 베이킹파우더, 베이킹소다, 너트멕, 소금을 넣고 섞자. 두 접시에 담긴 반죽을 한곳에 섞자.
3 ‌당근과 코코넛을 넣고 젓는다. 반죽을 머핀 컵에 고르게 나누어 담자. 20~22분간 굽는다.
머핀 1개당 영양 정보 칼로리 134cal, 지방 9g(포화지방 4g), 탄수화물 11g, 섬유질 3g, 단백질 4g, 나트륨 178mg

민트 페스토를 얹은 애호박 파스타(2인분)

신선한 민트 1컵
슬라이스 아몬드 3테이블 스푼
소금 ½티스푼
레몬 ½개의 즙
올리브유 1테이블 스푼과 1티스푼
애호박 400g(슬라이서에 넣는다)
홍고추 ½개(씨 빼고 썬다)
리코타나 페타치즈 30g

1 ‌미니 믹서에 민트, 아몬드 2테이블 스푼, 소금을 넣고 잘게 간다. 레몬즙과 올리브유 1테이블 스푼을 넣고 다시 간다. 물 ½테이블 스푼을 넣어 걸쭉한 페스토를 만든다.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2 ‌큰 팬에 올리브유 1티스푼을 두르고 중간불로 달군다. 애호박과 고추를 넣고 7~10분 볶는다.
3 ‌애호박 위에 페스토와 리코타치즈, 아몬드 슬라이스 1테이블 스푼을 얹어서 낸다.
영양 정보 칼로리 217cal, 지방 19g(포화지방 4g), 탄수화물 11g, 섬유질 4g, 
단백질 7g, 나트륨 726mg


<자세한 내용은 9월호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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