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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파트너 고르기
운동 파트너 고르기
  • 강지혜
  • 승인 2015.12.30 16:4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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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는 함께 운동하자!

헬스클럽에서 운동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운동 루틴과 운동 장비, 식단에만 변화를 주지 말고, 수준 높은 운동 파트너와 어울려야 한다. 최근 ‘행동의학회보’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자신보다 실력이 좋은 가상의 상대와 경쟁하라는 지시를 받은 여성은 실내 자전거를 평소보다 2배나 오래 탈 수 있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좋은 점은 비록 이들이 더 오래 운동했음에도 혼자서 더 짧게 운동한 피험자보다 많은 피로를 느끼지 않았다는 것이다.

운동 파트너를 고를 땐 근력 외에도
다음과 같은 자질에 주목하자.

1. 시간을 엄수한다
2. 긍정적이다
3. 에너지가 넘친다
4. 힘을 준다
5. 믿을 수 있다
6. 경쟁심이 있다
7. 편협하지 않다
8. 집중력이 강하다

연구진은 이러한 실험 결과를 볼 때 자기보다 근력이 40% 강한 운동 파트너를 구하는 것이 동기부여에 최선이라고 말한다. 40%를 정확히 맞추기 위해 친구들을 불러 모아서 힘든 체력 테스트를 시키진 말고 다음의 팁만 명심해서 파트너를 고르자. 여러분의 도전 의식을 북돋되 극단까지 밀어붙여서 오버 트레이닝을 초래하는 파트너는 좋지 않다.

 

- 자세한 내용은 옥시즌 2016.01월호와 함께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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