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D. 2019-01-18 15:15 (금)
  • TODAY : 452 명
  • TOTAL : 6,581,239 명
체지방 밀집 부위 집중 트레이닝
체지방 밀집 부위 집중 트레이닝
  • 강지혜
  • 승인 2016.01.06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t Fun Diet –ABT

살찌기 쉬운 계절, 내 복부와 엉덩이를 외면하지 말자. 체지방 밀집 부위 집중 트레이닝 ‘팻펀 다이어트 ABT’으로 건강과 라인을 동시에 바로잡아보자!

 

Diet? 여름이 지나면 흔히들 방심하는 내 몸... 그리고 운동

4계절 중 가장 살찌지 쉬운 계절이 지금이 아닌가 싶다. 여름내 열심히 관리해서 만들어 놓은 몸은 명절을 지내면서 관리에서 포기로 전환된다. 너무나 고마운 일은 옷들이 두꺼워지는 덕에 스스로 몸이 변하는 것을 못 느끼며 가을을 지내고, 겨울을 맞이한다. 그리고 새해가 되면 망가진 몸을 위해 다시금 시작한다. 매 해 이러한 사이클을 반복한다면 이곳에 집중하자! 망가지기 쉬운 계절, 위기를 기회로 잡을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한다. 흔히들 알고 있는 다이어트는 총 섭취 열량보다 총 소비하는 열량이 높거나 많으면 신체에 축적된 지방을 필요한 열량으로 연소시켜 신체의 지방량을 줄이는 것이다. 물론 개인의 에너지 소비량과 체격, 체력 조건에 따라 운동량이 다르게 측정되지만, 대부분의 지방은 인종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비슷한 부위(복부, 힙, 허벅지)에 분포하며 점차적으로 활동을 제약하여 질병을 유발하는 단계에 이르게 한다. 무엇보다 지방이 많이 분포하는 부위의 반복적인 자극을 통해 지방량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피트니스 전문 프로그램을 개발 업체인 댄스핏 코리아는 재미와 효과를 더한 '팻 펀 다이어트 프로그램(Fat Fun Diet)'을 강의하고 있으며, 이번 기사에서는 그중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인 ABT 운동법을 소개하였다.

 

팻 펀 다이어트 프로그램(Fat Fun Diet)은

1) 유산소 운동과 큰 근육군 운동을 번갈아 반복 트레이닝하는 간헐적 프로그램인 토탈바디 컨디셔닝(Total Body Conditioning-T.B.C)프로그램
2) 체지방 밀집 부위인 복부(Abs), 엉덩이(Butt), 허벅지(Thigh)를 집중 케어하고 셀룰라이트 염증 분포량을 줄이는 A.B.T 프로그램
3) 90분간 심폐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고강도 운동으로 자극하여 심폐 강화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카디오(Cardio) 프로그램 등

크게 3가지 운동으로 분류 ABT운동은 체지방을 줄이는 것과 동시에 몸의 라인을 매끈하고 탄력적으로 가꾸는 뷰티 운동으로서, 체지방 밀집 부위인 복부(Abs), 엉덩이(Butt), 허벅지(Thigh)를 집중 케어하고 셀룰라이트 분포량을 줄이고자 하는데 큰효과가 있다. 살찌기 쉬운 계절, 방심하기 제일 좋은 계절, 쉽고 재밌게 할 수 있는 운동법 ABT으로 매일 15분을 투자하면 다이
어트의 늪에서 헤쳐 나온 당당한 당신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신나는 음악과 함께 지금 바로 시작해보자!

 

Side leg raise

setup
1 옆으로 누워 한팔은 위로 펴고 양발은 아래로 뻗는다.
2 바닥쪽 다리는 구부리고 다른 다리는 펴서 중심을 잡는다.
3 이때 머리는 펴진 팔 위에 올려놓아 목에 무리가 가지 않게 기댄다.

action
1 펴있는 다리를 위로 들어 올린다.
2 옆구리와 허벅지 바깥쪽에 집중한다.
3 다시 제자리로 돌아와 동작을 반복한다.
4 12~15회를 반복하며 끝날 때까지 펴있는 다리를 바닥에 놓지 않고 계속 긴장한 상태를 유지하며 자극한다.

 

Side knee open

setup
1 옆으로 누워 한 팔은 위로 펴고 양발은 아래로 뻗는다.
2 바닥쪽 다리를 펴고, 위쪽 다리의 무릎은 구부린다. 이때 구부린 무릎은 바닥에 닿지 않게 하며 시작자세를 준비한다.
3 머리는 펴진 팔 위에 올려놓아 목에 무리가 가지 않게 기대며, 다른 한팔은 바닥을 짚어 몸이 앞뒤로 움직이지 않도록 무게중심을 잡는다.

action
1 구부린 무릎을 위로 들어 올리며 엉덩이에 집중한다.
2 다시 무릎을 앞으로 내려 시작자세로 내려온다. 마찬가지로 무릎이 바닥을 닿지 않게 긴장감을 유지한 상태로 다시 들어 올려 동작을 반복한다.(12~15회씩)

 

Side single leg raise

setup
1 옆으로 누워 한 팔은 위로 펴고 다른 팔로 머리 뒤를 잡는다.
2 두 다리를 뻗은 후 가슴을 펴고 정면을 바라본다.

action
1 위쪽은 다리를 쭉 편 상태로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위로 들어 올린다.
2 바닥을 짚은 손에 너무 많은 힘을 실어 밀기보다는 옆구리(외복사근)의 힘으로 몸통을 조여주면서 상하체를 들어 올린다.
3 다시 처음 시작자세로 내려가되 위로 올린 발이 바닥에 닿지 않게 한 후 다시 동작을 반복한다.(12~15회씩)

 

Side Arm & leg raise

setup
1 옆으로 누워 양팔과 다리를 위와 아래로 쭉 편다.
2 몸통이 앞뒤로 기울지 않도록 중심을 잡는다.

action
1 호흡을 내쉬며 뻗어있는 위쪽 팔을 허벅지 쪽으로 내리며 상체와 함께 들어 올린다.
2 이때 양쪽 다리도 함께 올려 외복사근을 더욱 강하게 수축시킨 후 다시 상체를 시작자세로 내려와 바닥에 닿기 전 다시 동작을 반복한다.
3 끝나는 시점까지 힘을 풀지 않고 계속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며 동작의 강도를 유지한다.(12~15회씩)

<중략 옥시즌 2015.11호>

 

류수희(댄스핏코리아 교육이사)
모델 김종우(댄스핏코리아 마스터 트레이너)
사진 신나영
의상협찬 언더하머, 나이키
장소협찬 발리토탈휘트니스 정자점(댄스핏코리아 아카데미 스튜디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