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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자 코운딘야에게 바치는 자세 Ⅱ
현자 코운딘야에게 바치는 자세 Ⅱ
  • 강지혜 editor
  • 승인 2015.07.21 13: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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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카 파다 코운딘야아사나 Ⅱ

현자 코운딘야에게 바치는 자세 Ⅱ

단계별 수련법

 아도 무카 스바나아사나로 출발한다. 양손은 어깨너비로 벌리자. 왼발을 앞으로 멀리 내딛자. 왼팔 바깥쪽보다 앞으로 뻗어서 왼손 앞에 내려 놓는다.

 왼쪽 팔꿈치를 굽히고, 상체를 오른쪽으로 비튼다. 왼쪽 어깨와 상체 왼쪽을 아래로 내려서 왼쪽 넓적다리 안쪽에 댄다. 넓적다리로 상체를 밀면서 왼팔과 어깨를 왼쪽 넓적다리 아래(무릎 바로 위)로 최대한 밀어 넣는다. 상완 최대한 위쪽에 넓적다리 뒤쪽을 올린다.

 양손으로 균형을 잡으면서 왼발을 앞으로 조금씩 이동시켜서 다리의 하중이 팔에 점점 더 실리게 한다. 그러면 왼발이 자연스럽게 왼쪽으로 움직일 것이다. 발을 들지 않고는 더 이상 앞으로 내딛을 수 없는 지점에 도달하면 무릎을 최대한 곧게 편 후 발을 왼쪽으로 쭉 뻗자.

 양쪽 팔꿈치를 굽히고, 양손 앞쪽에 체중을 실어서 뒷다리를 든다. 다리가 바닥과 평행이 될 때까지 든다. 무릎을 편 상태에서 발바닥을 뒤로 곧장 밀자.

 상체가 바닥과 평행을 이룰 때까지 가슴을 든다. 손 안쪽으로 바닥을 힘차게 눌러서 이 자세를 유지한다.

 고개를 들어 전방을 응시한다. 눈과 이마의 힘을 푼다. 고르게 호흡하자. 20초 이상 머물렀다가 아도 무카 스바나아사나로 돌아온다. 반대쪽으로 반복한다.

자세 정보

▷ 산스크리트어 명칭
에카 파다 코운딘야아사나 Ⅱ

▷ 자세 난이도
1

▷ 다음 증상이 있으면 수련하지 않는 게 좋다
손목이나 허리 부상

▷ 준비 자세
숩타 파당구쉬타아사나

차투랑가 단다아사나
우파비스타 코나아사나

▷ 이어서 하면 좋은 자세
욷타나아사나

아도 무카 스바나아사나

▷ 초보자를 위한 팁
볼스터나 의자로 다리를 받치면 균형을 잡는 데 도움이 된다.

▷ 효능
팔과 손목을 강화한다

복부와 척추를 토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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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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