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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니스 선수들의 우승 비결은?
테니스 선수들의 우승 비결은?
  • 최한희 editor
  • 승인 2015.09.17 17: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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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니스는 끊임없이 뛰고, 멈추고, 점프하고, 무릎을 굽히는 역동적인 전신운동이다. 여름에 지방을 태우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최고의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탄탄한 근육을 가진 가진 프로 선수들처럼 코드 위에서 상대를 제압하며 신나게 운동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운동수행능력 전문가인 닉 앤서니는 “테니스에서 가장 간단하면서도 중요한 것이 그립이다.”라고 말한다. 그중 콘티넨털 그립이 가장 좋다. 프로 선수처럼 그립잡는 법을 소개한다. 이 그립은 서브의 강도와 정확도를 극대화한다!

1. 라켓은 면이 코트와 수직이 되도록 세워 잡는다. 2. 라켓을 망치처럼 쥐자.
3. 손의 움푹 파인 V자 골(엄지와 검지 사이)을 12시를 향해 놓고 손가락으로 손잡이를 감싸자.
4. 손잡이를 꽉 쥐자. 5. 공의 위치와 높이, 스핀 여부를 확인하며 토스를 마스터하자. 공을 치지 않고 토스하는 연습부터 하자.

 

셔츠 한 장만 걸쳐도 섹시한 볼륨 만들기

원-암 인클라인 덤벨 프레스
목표 근육 쇄골 중심의 대흉근
Setup 각도를 30˚로 맞춘 인클라인 벤치에 앉는다. 사진처럼 양손에 덤벨을 쥐자.
Action 팔을 뻗어서 천장을 향해 중량을 밀자. 시작 지점으로 돌아오자. 10~12회 반복하자.
TIP: 복근을 조이자! 그러면 중량을 내릴 때 몸이 안 흔들린다.

인클라인 벤치가 없는가?
스테빌리티 볼에 등을 기대고 발바닥을 바닥에 붙여서 상체를 비스듬히 놓자(엉덩이가 바닥에 닿으면 안 된다). 한쪽 팔로 운동할 때 반대쪽 팔론 무엇을 해야 할까? 복부나 엉덩이에 가볍게 올리거나 혹은 선 자세에서 운동할 땐 밑으로 뻗자. 벤치나 벽, 의자를 잡으면 코어의 자극이 감소하니 금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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