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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친구가 반하는 슬림하고 섹시한 복근
남자친구가 반하는 슬림하고 섹시한 복근
  • 최한희 editor
  • 승인 2015.08.26 15:4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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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탄한 몸매의 중심은 바로 복근에 있다.

복근은 정말 비밀스러운 곳이다. 윗도리를 올리지 않으면 다가갈 수 없는 곳. 그래서 방심하기도 쉬운 곳이다. 하지만 탄탄한 몸매의 중심은 바로 복근에 있다. 3월의 화이트데이, 남자친구에게 슬림하고 섹시한 복근을 선물하자!
 

crunch on ball (공 위에서 크런치하기)
공 위에 앉아서 무릎이 90˚가 되도록 하고, 허리로 공을 지지할 수 있을 정도로 앞으로 발을 낸다. 손을 머리 뒤에 두고, 헐렁하게 깍지를 낀다. 머리와 어깨를 들며 복근을 당긴 다음, 시작 자세로 다시 낮춘다. 이 크런치 운동을 시작하기 전엔 반드시 몸이 안정적이고 균형 잡힌 상태인지 확인해야 한다.

 

ball twist (볼 트위스트)
바닥에 앉아 볼을 잡는다. 상체를 살짝 뒤로 기울이고 다리를 든다. 양 다리를 계속 오므리고 무릎을 굽혀 엉덩이 근육에 밸런스를 준다. 다리를 사이에 두고 공을 좌우로 움직이며 상체를 옆으로 꼬는 동안 하체는 안정감 있게 낮춰준다. 이 운동은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매우 탁월하며 엉덩이 부위 근육에도 좋다.

 

side crunch (사이드 크런치)
바닥에 옆으로 눕는다. 밑에 있는 팔을 위로 올리고 양 다리를 쫙 편 다음 다른쪽 팔은 바닥에 두어 몸을 지지한다. 복근과 둔근을 조이고 양 다리를 위로 들고 팔을 바닥에서 떼어 올린다. 엉덩이를 구부리지 말고 다리와 팔을 가능한 높이 올린다. 측면 복근에 힘을 준 다음 다리와 팔을 반대 방향으로 바꾸어 시작 자세를 취한다. 무리해서 운동할 필요는 없지만 중간 휴식은 취하지 말자.

 

knee-in with weight (웨이트 들고 무릎 굽히기)
평평한 벤치 끝에 앉아서 엉덩이 약간 뒤쪽을 두 손으로 집는다. 등을 약간 뒤로 기울이고 발 사이에 2.5kg의 덤벨을 끼고 다리를 앞쪽으로 쭉 편다(처음엔 웨이트 없이 하거나 작은 공이나 요가 블록을 끼고 한다). 팔은 움직이지 않는 게 좋다. 무릎을 가슴으로 당길 때 상체를 조여준다. 복근을 조여준 다음 부드럽게 다리를 다시 펴 시작 자세로 돌아간다.
 

v-up (브이 업)
바닥에 앉아서 다리를 올려붙이고, 팔은 앞쪽으로 쭉 뻗어 V자 자세를 취한다. 상체와 다리를 큰 움직임 없이 바닥 가까이까지 천천히 내리면서 목을 등뼈와 평행이 되도록 한다. 다시 부드럽게 시작자세로 돌아가 반복한다. 이 동작이 처음이라면 너무 아래로 내리지 않아도 된다. 엉덩이 근육, 허벅지 근육과 더불어 직근 전체가 운동된다.


옥시즌편집부│모델 최수연 NSCA CERTIFIED PERSONAL TRAINER
사진 김상구│의상협찬 forever21, 빅토리아시크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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